LG AI연구원과 협업...초거대 AI가 만든 ‘세상에 없던’ 이미지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IMPRINTU)'용 AI 생성 도안 이미지. [LG생활건강 제공]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IMPRINTU)'용 AI 생성 도안 이미지. [LG생활건강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LG생활건강이 다음달 9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참가해 인공지능(이하 AI)으로 만든 세상에 없는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뷰티테크 기기 ‘임프린투(IMPRINTU)’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고객이 원하는 도안을 고르면 이를 그대로 피부 및 적합한 소재의 의류에 쉽게 그려 넣을 수 있는 휴대용 타투 프린터다.

LG AI연구원의 초거대 AI ‘엑사원 아틀리에(EXAONE Atelier)’가 만든 ‘꽃·자연’, ‘기하학·도형’, ‘레터링(문자도안)’ 등 다양한 주제의 도안을 누구나 원하는 곳에 구현할 수 있다.

임프린투가 활용하는 LG 엑사원 아틀리에는 약 3억5000만장의 이미지와 이를 설명하는 문구, 영상 등 각종 정보를 학습한 ‘멀티모달(Multimodal, 복합정보처리)’ AI다. 엑사원 아틀리에에 특정 문구를 입력하면 이것과 관련된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가 생성되고, 여기에 디자이너의 마무리 작업이 더해지면 최종 도안이 완성된다.

‘삼각형 모양의 수박 조각’, ‘보라색 꽃’, ‘녹색 잎’ 등 언뜻 관련이 없어 보이는 세 개의 단어를 엑사원에 입력하면 도안(사진 위)이 만들어지는 식이다.

이처럼 AI와 연동한 생산성 높은 방식으로 현재 임프린투 모바일 앱에는 글로벌 고객들의 다채로운 취향과 고객경험이 그대로 반영된 도안이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다.

지금까지 생성된 AI 도안은 1만개가 넘고, 국내외 유저들로부터 누적 10만회가 넘는 선택을 받았다. 올해 CES의 주요 화두가 AI인 만큼 AI와의 상호작용으로 창의성을 극대화시킨 임프린투의 타투 도안에 관람객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7월 아트 페어 '어반브레이크 2023'에 참가한 미니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IMPRINTU)로 관람객들이 자신의 몸에 타투를 그려넣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지난 7월 아트 페어 '어반브레이크 2023'에 참가한 미니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IMPRINTU)로 관람객들이 자신의 몸에 타투를 그려넣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은 CES 현장에서 임프린투를 구매할 수 있는 ‘현장 판매’와 대량 구매를 위한 ‘바이어 상담’도 진행한다.

임프린투는 지난 5월부터 44개국으로 배송 가능한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와 온라인몰 ‘무신사’를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인천국제공항, 태국 방콕 복합쇼핑문화공간 ‘엠스피어몰’ 등 국내외에 다양한 체험관에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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