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인증 통해 간편하게 자산 확인 가능

빗썸은 회원들의 휴면 자산 총 2673억원의 주인을 찾는 ‘휴면 자산 찾기’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빗썸 제공=뉴스퀘스트]
빗썸은 회원들의 휴면 자산 총 2673억원의 주인을 찾는 ‘휴면 자산 찾기’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빗썸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빗썸이 휴먼 고객들의 가상자산 찾아주기 활동을 전개한다.

29일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은 회원들의 휴면 자산 총 2673억원의 주인을 찾는 ‘휴면 자산 찾기’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휴면 자산은 최근 10년을 기준으로 일 년 이상 빗썸에 미접속한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가상자산을 뜻한다.

빗썸에 따르면 가장 많이 잠들어 있는 가상자산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순이다.

장기간 잠들어 있는 고객 예치금은 총 2673억원에 달하고, 본인이 보유한 비트코인을 확인하지 않은 회원의 최장기간은 3357일인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아직까지 본인 자산을 확인하지 않은 회원 한 명의 보유 금액은 최대 35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휴면 자산은 빗썸 공지 사항 내 ‘휴면 자산 찾기’ 링크에 접속한 후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 인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앞으로도 투자자 보호와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