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둘러보고, 원하는 날짜에 바로 입주 가능

용인 센트레빌 그리니에 투시도 [동부건설 제공=뉴스퀘스트]
용인 센트레빌 그리니에 투시도 [동부건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경기도 용인시에서 플랫폼시티와 반도체 클러스터 수혜가 기대되는 후분양 아파트 ‘용인 센트레빌 그리니에’가 분양에 나섰다.

㈜에스디이브이가 위탁해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동부건설이 시공하는 ‘용인 센트레빌 그리니에’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일원에 위치한다.

‘용인 센트레빌 그리니에’는 공사가 완료된 후분양 아파트다. 후분양 아파트는 완성된 상태의 집을 직접 둘러보고 나서 계약할 수 있고, 대기 시간 없이 원하는 날짜에 바로 입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2년 동안 ‘잔금 납부 유예’가 적용돼 분양 금액 중 약 30%에 해당하는 마지막 잔금의 납부 기간을 2년 동안 미뤄준다.

수도권 최대 도시개발사업 ‘용인 플랫폼시티’ 수혜도 기대된다. 용인 플랫폼시티는 보정동·마북동·신갈동 일원에 경제 중심 복합신도시를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반도체 클러스터’ 등 개발 호재도 있다. 이곳에 삼성전자가 2042년까지 총 300조원을 투자해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이며, SK하이닉스도 2026년 준공 목표로 반도체 클러스터 사업에 참여한다. 개발 완료시,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와 직주근접으로 주변 일대의 주택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 및 통풍에 유리한 구조다. 여기에 4베이와 4룸(일부세대 제외)를 통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위한 피트니스, 작은 도서관, 경로당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됐다. 전 세대 발코니 확장, 주방 상판/벽체 세라믹 타일, 천장형 LG시스템 에어컨 6대, 붙박이장, 드레스룸, 천장형 제습기, 음식물탈수기, 인덕션, 전열교환기, 전기 오븐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한편, ‘용인 센트레빌 그리니에’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9층 3개 동, 전용 84~139㎡ 총 171세대 규모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일대에 마련돼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