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자판기 스타트업 ‘요카이 익스프레스’와 협업, 홍보관 운영
국내 최초 스마트 무인 즉석조리 자판기…플랫폼 사업 본격화

무인 즉석조리 플랫폼 ‘출출박스 로봇셰프’ 홍보관. [사진=풀무원 제공]
무인 즉석조리 플랫폼 ‘출출박스 로봇셰프’ 홍보관. [사진=풀무원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풀무원이 세계 최대 규모의 첨단 산업 전시회인 '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 참가해 미국 현지 소비자들에게 무인 즉석조리 플랫폼 ‘출출박스 로봇셰프’로 만든 메뉴를 선보인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9~12일(현지시간) 열리는 ‘2024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4)’에 참가해 무인 로봇 조리 스마트 무인 자판기 ‘출출박스 로봇셰프(이하 로봇셰프)’로 만든 한식 메뉴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의 이번 행사 참가는 미국 스마트 자판기 스타트업 ‘요카이 익스프레스(Yo-Kai Express)’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풀무원은 베네시안 엑스포 컨벤션 센터 2층 푸드테크 존에 마련된 요카이 익스프레스 홍보관에 ‘로봇셰프' 기기를 전시하고 방문객과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한식 메뉴 3종(육개장국수, 떡국, 식물성불고기덮밥)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풀무원의 ‘출출박스 로봇셰프’는 국내 최초 스마트 무인 즉석조리 자판기로, 냉동 상태의 요리 제품을 주문 즉시 조리하여 약 90초 만에 완성하는 스마트 기기다.

풀무원은 ‘출출박스 로봇셰프’ 홍보관에서 한삭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풀무원 제공]
풀무원은 ‘출출박스 로봇셰프’ 홍보관에서 한삭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풀무원 제공]

풀무원은 미국법인을 통해 지난 2022년 8월 미국 스마트 자판기 스타트업 요카이 익스프레스와 투자 협약을 체결한 후 한국 내 요카이 익스프레스 자동조리 기기 관련 사업의 독점권을 확보하고 인프라 구축 및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지속해 왔다.

풀무원은 작년 말부터는 ‘출출박스 로봇셰프’ 기기의 KC인증을 완료하고 고속도로 휴게소와 초대형 야외 카페 공간에서 운영을 시작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대기업 구내식당, 대학 학생식당 등 스마트 무인 식당 수요가 높은 사업장을 대상으로 입점을 빠르게 확대하고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 다각화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