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투시도 [푸르지오 제공]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투시도 [푸르지오 제공]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일대에 들어선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이 분양 중이다.

11일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1125세대 규모의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은 최근 개장한 스타필드 수원점 트레이더스 등 수원 핵심 상권 중심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으로 현재 대부분의 상가가 분양이 완료됐으며 일부 잔여 호실에 대한 분양을 진행 중이다.

스타필드 수원점과 브릿지로 연결되는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은 개방감은 물론 고객 유입이 수월한 전 호실 1층으로 구성돼 있다. 고객 편의 및 체류시간 증대를 위한 효율성 높은 동선으로 소비력 제고에도 유리하다는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단지 안쪽 라이프 존은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인 미용실, 코인세탁소, 편의점 등 주거용 지원 기본 업종으로 계획돼 있다.

먹자골목과 인접한 F&B존은 화서역 먹자골목과 횡단보도로 마주하는 지리적 특성을 활용하여 도보 식음라인의 연장선을 형성하고 있다. 단지 주민이나 스타필드 수원점에 오는 고객들 중 반려동물을 동반하는 애견 인구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펫존으로 운영되는 상가에는 펫 미용실이나 애견카페 등이 입점할 수 있다.

공개공지 전면에 자리한 카페&펍 존은 개방감과 쾌적성을 확보하여 브런치 카페 등에 적합한 입지이다. 어닝이나 테라스를 같이 조성했을 때 공개공지가 같이 활성화되는 결과도 볼 수 있을 것이다.

분양 관계자는 스타필드 차량의 진입 및 출입구와 연결된 것도 포인트이며 인접한 곳에 대유평공원과 선재미공원(예정)이 있어 공원에서 오는 사람들의 발길도 잡을 수 있다고 전했다. 또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 인접거리에 대유평공원 및 선재미공원 지하에 주차장도 예정되어 있어 외부 유입고객 및 접근성이 더 편리하게 집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은 1호선 화서역이 도보권에 있다. 신분당선 연장선(2028년 예정)이 계획 중이며 개통 시 더블역세권을 형성, 광역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강남 및 판교테크노밸리를 지나는 광역버스 정류장도 인접해 있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입주 고객은 물론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화서역 파크뷰’, ‘화서역 우방센트럴 파크’, ‘장안아파트’, ‘한마루아파트’ 등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