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제공]
[아이스크림에듀 제공]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서비스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이 제6회 ‘홈런 창작상’을 발표했다.

11일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에 따르면 ‘홈런 창작상’은 홈런 초중등 회원이 홈런북카페의 ‘나도 작가다’ 코너에 시나 소설, 수필 등의 형태로 자유롭게 참여한 글을 바탕으로 우수작을 선정하는 행사로 매년 6월과 12월에 한 번씩 진행한다.

이번에는 지난해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 동안 등록된 2만여 건의 글 중, 인기 동화작가인 임지형 작가의 심사를 걸쳐 초등 부문 11편, 중등 부문 1편, 총 12편이 수상작으로 올랐다.

‘시계’와 ‘오빠의 비밀’, ‘조금의 휴식이 준 나의 변화’ 등 시와 소설, 수필 등의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선정됐으며, 익숙한 주변 환경이나 대상에 대한 새로운 시각, 우정과 내면 세계에 대한 고민 등 주제 역시 다채로운 모습을 보였다.

선정된 작품은 e-book 형태로 제작돼 홈런 학습기 내 홈런북카페와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에 전시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읽고 감상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아이들이 글을 통해 표현력과 상상력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나도 작가다’ 코너가 날이 갈수록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다”며 “다채로운 주제와 우수한 글들로 매 회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