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서울시 송파구 bhc그룹 본사에서 열린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 8기 발대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hc그룹]
지난 17일 서울시 송파구 bhc그룹 본사에서 열린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 8기 발대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hc그룹]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bhc그룹이 갑진년을 맞아 사회공헌활동(CSR)의 새 출발을 알리는 자리를 마련했다.

bhc그룹은 지난 17일 서울시 송파구 본사에서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 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송호섭 대표를 비롯한 bhc그룹 관계자 및 BSR 봉사단의 단원들을 포함해 약 20여명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8기 대표자로 선정된 박요선 단원은 “우리 사회 속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 BSR 봉사단에 지원했는데 이렇게 일원이 되어 기쁘다”며 “올 한 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bhc그룹은 이날 2023년 활약한 BSR 봉사단 7기 해단식도 함께 진행했다. 

지난 한 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선사한 봉사단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했으며, 최우수 봉사단원으로 선발된 1조 최영우, 2조 박수린 단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7기 박수린 단원은 “지난 한 해 동안 봉사 주제를 직접 기획하고 복지단체들을 찾아가면서 우리 사회 속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 정말 많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었고, 이번 활동이 종료된 이후에도 나눔이라는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따뜻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2024년을 채워갈 새로운 봉사단원분들도 나눔의 실천을 통해 더욱 풍족하고 보다 보람찬 한 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호섭 bhc그룹 대표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신보다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을 보여준 7기 단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bhc그룹은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년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bhc그룹 역시 봉사단과 함께 다양한 CSR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SR 봉사단은 bhc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을 뜻하는 BSR(bhc+CSR) 중 하나다. BSR 봉사단은 지난 2017년 첫 발족한 이래 매년 도움이 필요한 곳을 봉사단원들이 직접 찾아 기획하고 실행하는 등 능동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