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상품 협업 기획, 양사간 서비스 대상 부동산 가치상승 극대화 위한 협력 유지

 KAP한국자산매입(대표 김종구)이 최근 코오롱하우스비전(대표 조현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AP한국자산매입 제공=뉴스퀘스트]
 KAP한국자산매입(대표 김종구)이 최근 코오롱하우스비전(대표 조현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AP한국자산매입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KAP한국자산매입(대표 김종구)이 최근 코오롱하우스비전(대표 조현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부동산 자산관리 등 부동산 서비스 산업 발전 등의 공익을 실현하기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앞으로 새로운 상품을 협업하여 기획하거나 양사간 서비스 대상이 되는 부동산의 가치상승 극대화를 위한 자문 또는 상호 협의 등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해 갈 예정이다.

코오롱하우스비전은 주택 임대상품 개발 및 관리, 관련 금융서비스 제공 등을 하는 부동산 종합서비스 기업으로, 자체 임대사업 ‘커먼라이프’와 지자체 임대사업(경기도형 행복주택 ‘따복하우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KAP한국자산매입은 안심약정 서비스 ‘헷지했지’를 운영 중이다. 이 서비스는 부동산 선도거래시장인 청약시장에서 청약당첨 아파트를 준공 후 만기시점에 수분양자가 원할 시 취득원가에 매입하는 것을 수분양자와 약속함으로써 미래의 불확실성을 해소해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KAP한국자산매입은 코오롱하우스비전 외에도 부동산 지인, 홈체크, 인트러스 투자운용, 더와이즈 그룹, GS넷비전, KB국민은행, 데이터노우즈 등 많은 기업들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 지난해 5월 블루포인트 파트너스 SEED투자 유치에 이어 6월 벤처기업 인증 선정, 7월 중소벤처기업부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선정, 9월 신용보증기금 혁신스타트업 선정, 10월 서울핀테크랩 선정, 11월 BNK 스토리지 B 선정 등 다양한 기관 및 기업들을 통해 기업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지난해 12월에는 흩어진 청약정보를 한번에 모아볼 수 있는 ‘청약모아’ 서비스를 오픈하며 수요자 맞춤 정보 제공에 나서기도 했다.

김종구 KAP 한국자산매입 김종구 대표는 “코오롱하우스비전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부동산 임대 및 자산관리 부분까지 아우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부동산 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