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전 학기 대비 30% 확대 개설...프로그램도 풍성
문화센터 매장, 홈페이지 통해 봄학기 회원 접수
3월 30일까지 2023년 수강 후기 이벤트도 진행

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 포스터. [롯데마트 제공]
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 포스터. [롯데마트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싱그러운 봄, 엄마 아빠 손 잡고 온 가족이 재미와 흥미로 가득한 롯데마트 문화센터로 봄나들이 오세요. 가족사랑이 새록새록 피어난답니다."

롯데마트는 지난 25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봄학기에는 영유아 가정이 함께 수강하는 주말 강좌를 확대했다. 또 성인들의 취미생활을 위한 이색 클래스도 다채롭게 준비해 다가올 봄날을 즐거움으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주말을 활용해 아이와 부모 모두가 함께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주말 강좌를 직전 학기 대비 30% 확대 개설했다.

대표 강좌로 ‘온 가족이 함께 신나게 뛰어노는 EDM 댄스 파티’, ‘신나는 가족 봄 운동회’, ‘패밀리 요가’와 같은 신체 활동부터, ‘아빠랑 함께하는 키즈 쿠킹/도예체험/오감놀이’ 등 아빠와의 관계 형성을 위한 다양한 강좌들도 준비했다.

아이들과 봄날의 따뜻한 날씨를 만끽할 수 있는 야외수업도 준비했다. 강의실 밖에서 진행되는 ‘숲 체험’과 ‘딸기 수확 체험’, ‘농장 체험’ 등이 대표적이다. 아이들의 활동성이 늘어나는 봄 시즌을 겨냥해 ‘뮤직 키즈 요가’, ‘점핑 운동’ 등 유아 신체 놀이 강좌도 2배 이상 확대했다.

문화센터 최초로 키즈 전용 기구로 진행하는 필라테스 클래스 ‘필라 뮤즈’를 롯데마트 오산점에서 단독 개설한다. 어린 아이들의 체형에 특화된 프리미엄 필라테스 기구를 활용함으로써 성장을 촉진시키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문화센터에서 취미 생활을 즐기는 성인들을 위한 다채로운 강좌도 준비했다. 대표 강좌로, SNS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모루 인형 키링 만들기’와 ‘퍼스널 컬러 진단과 이미지 컨설팅’, ‘성인 발레’, ‘봄나들이 도시락 쿠킹 클래스’ 등이 있다.

자기 계발, 재테크 전문가 초빙 일일강연도 선보인다. 개그맨 김영철의 효율적인 인생 설계 노하우를 알려주는 ‘멈추지 않고 항상 변화하는 이야기’, 아주대 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의 ‘2024년 인간관계 지침서’ 등이다.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 대표 김학렬 소장의 ‘2024 경기남부지역 부동산 시장 전망과 전략’ 등 다양한 특강도 진행된다.

2023년 한 해 동안 롯데마트 문화센터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수강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월 30일까지 2023년 수강 강좌 후기를 개인 SNS 및 롯데마트 문화센터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수강점 문화센터 안내 데스크에서 디즈니 100주년 기념 장바구니 2종을 점 별로 선착순 증정한다.

롯데마트 문화센터 양덕점.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문화센터 양덕점. [사진=롯데마트 제공]

봄학기 강좌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국 59개점 오프라인 매장 및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정규 강좌 접수 시에는 ID당 1회 기간별 이벤트를 진행, 오는 2월 9일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정우 롯데마트 문화센터 팀장은 “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주말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강좌들을 대폭 확대했다"며 “성인들을 위한 트렌디한 취미 클래스는 물론 고객들에게 알찬 봄날을 선물할 수 있는 다채로운 명사 특강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점포별로 차이가 있다. 상세한 내용은 모바일 전단 및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