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 우수 풍동지구 입지...총 529세대 전용 84㎡ 단일면적 구성

휴먼빌 일산 크랠스원 투시도 [일신건영 제공=뉴스퀘스트]
휴먼빌 일산 크랠스원 투시도 [일신건영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일신건영이 일산 권역에서 10년 만에 ‘휴먼빌’ 브랜드 단지를 공급한다.

경기 고양시 풍동2지구 일대에 들어서는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을 오는 2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4개동 총 529세대 규모로,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됐다. 전용면적 별로는 ▲84㎡A 296세대 ▲84㎡B 233세대다.

단지는 신도시급으로 새롭게 조성되고 있는 풍동2지구에 입지하며, 풍동과 식사동의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풍동 인근지역에만 13개의 공공교육기관이 있으며 풍동초, 은행초, 풍동중, 풍산중, 세원고, 풍동고와 수도권 3대 국제고등학교 중 한 곳인 고양국제고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 일산에서 가장 규모가 큰 백마역 학원가, 풍동도서관 등이 인접하고, 식사·풍동권 약 2만1000세대 주거타운의 중심 입지를 차지한 만큼 주변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식골공원, 은행마을공원, 도촌천 등 자연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교통환경으로는 고일로, 고양대로 등을 통해 자유로 진출이 용이하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수원문산고속도로 등 주변 광역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또 경의중앙선·서해선 풍산역·백마역이 인접하고, 강남까지 약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GTX-A노선(예정)도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주변에 총 87만㎡ 부지에 바이오, 메디컬, 미디어, 콘텐츠, 첨단제조 등의 기업이 유치되는 대규모 첨단산업단지 일산테크노밸리와 CJ라이브시티 등으로 출퇴근이 용이한 직주근접 단지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전용 84㎡A는 4베이 판상형 구조로, 대면형 주방 설계를 통해 넓고 편리한 조리공간을 확보했으며, 오픈형 키친이라 가족모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가족들이 다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서재 공간, 취미 공간 등으로 꾸밀 수 있는 알파룸이 제공되며 현관창고,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조성된다.

전용 84㎡B의 경우 젊은층이 선호하는 LDK(거실과 주방이 한 공간에 붙어있는 구조)구조로 설계돼 일조량과 개방감이 우수하다. 현관창고, 팬트리, 드레스룸 등의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커뮤니티시설은 지역민의 니즈와 선호를 반영해 지역 최고 수준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단지 내 고품격 휴먼빌 스터디카페, 북클럽, 피트니스, 골프존, GX룸, 퍼스널 피티룸, 휴먼빌라운지, 휴먼빌키즈, 런드리룸 등 입주민의 취미·여가생활을 책임질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일산에서도 손꼽히는 풍동의 교육환경을 걸어서 누릴 수 있고,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GTX 등 개발호재 수혜까지 기대된다”며 “특히 일산에 10년 만에 공급되는 ‘휴먼빌’ 브랜드 단지인 만큼 평면, 조경, 커뮤니티 등 상품성을 고급화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선보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2월 오픈 예정으로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일대에 들어선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