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딸기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 앞다퉈 선보여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겨울철 '최애' 과일로 손꼽히는 딸기가 올해는 ‘금(金)딸기’로 불리고 있다. 작황 부진으로 출하량은 줄었으나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해 11월 딸기 도매가가 전년 대비 29% 상승, 생사자물가지수도 전월 대비 154.1% 급등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딸기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며 딸기를 직접 사 먹기 보다 음료나 베이커리로 대체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커지고 있다. 올해 역시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 출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디야커피, 음료부터 베이커리에 ‘쯔양’과 콜라보까지

이디야커피는 국내산 딸기를 활용한 ‘딸기 듬뿍 라떼’, ‘딸기 바나나크림 라떼’, ‘생딸기 바나나크림 플랫치노’, ‘생딸기 허니 블랙티’, ‘제철 담은 생딸기 주스’ 등 음료 5종과 ‘생딸기 허니리코타 프렌치토스트’, ‘생딸기 허니리코타 팬케이크’, ‘생딸기 허니리코타 와플’ 등 베이커리 3종을 출시했다.

유튜버 ‘쯔양’과 콜라보를 진행해 쯔양이 직접 선택한 메뉴로 ‘쯔양 딸기 세트’를 선보이는 색다른 구성도 눈에 띄는 메뉴로 등장했다.

▲투썸플레이스, 눈길을 사로잡는 딸기 음료 비주얼

투썸플레이스는 ‘웰컴 투 베리 가든(Welcome to Berry Garden)’을 테마로 하는 ‘딸기 퐁당 라떼’, ‘생딸기 듬뿍 주스’, ‘스트로베리 가든 프라페’, ‘스트로베리 가든 밀크티’ 등 시즌 한정 음료 4종을 선보였다.

그 중 ‘딸기 퐁당 라떼’는 이번 시즌 시그니처 음료로, 딸기 베이스에 우유를 쌓고 딸기 토핑을 한가득 올려 마치 딸기 왕관을 쓴 듯한 비주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음료 뿐 아니라 디저트, MD까지 선보일 계획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차코리아, 상큼한 딸기와 밀크티의 조화

글로벌 티 음료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공차 재팬에서 출시해 메가 히트를 기록했던 상품을 한국 소비자 입맛에 맞게 재해석해 출시, 큰 기대를 모았다.

‘딸기 블라썸 밀크티’, ‘딸기 블라썸 스무디’, ‘딸기 바닐라 쥬얼리 밀크티’ 등 3종으로, 달콤한 딸기 과즙에 4시간마다 직접 우려낸 공차 오리지널 티 베이스를 조합해 제철 딸기의 맛을 더욱 깔끔하 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만랩커피 제공]
[만랩커피 제공]

▲만랩커피, 딸기 매니아 입맛 저격하는 메뉴 구성

스페셜티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만랩커피는 신선하고 품질이 뛰어난 제철 딸기만 선별해 만랩만의 레시피로 탄생시켰다.

‘STRAWBERRY SO MUCH’를 주제로 한 딸기 시즌메뉴는 ‘생딸기우유’, ‘생딸기레몬소다’, ‘생딸기크러쉬’, ‘생딸기주스’, ‘생딸기다크초코쉐이크’까지 총 5종이다.

딸기 러버들의 입맛을 저격하는 딸기 라떼부터 입안에서 상큼함이 톡톡 터지는 에이드, 우유 크림을 얹은 스무디, 딸기 과육이 씹히는 생딸기 100% 주스와 실패 없는 초코와 딸기 조합의 쉐이크까지 다채로운 구성이 눈에 띈다.

현재 네이버 설 선물대첩 프로모션을 통해 생딸기 시리즈를 할인가 제공하고 있다. 만랩의 시그니처 메뉴인 만 라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