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총회와 이사회 통해 정식 선임… 임직원과 소통하는 취임식 가져

장재훈 롯데물산 신임 대표 [롯데물산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롯데물산은 장재훈 신임 대표가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정식 취임했다고 2일 밝혔다.

롯데물산은 국내·외 상업용 부동산 영역의 글로벌 전문가를 영입해 고도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부동산 전문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외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사업 영역을 적극 확장하고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장 대표는 지난 1일 진행된 취임식에서 “롯데의 상징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롯데월드타워를 일구어 낸 롯데물산의 노력과 열정을 이어가며 또 한번의 도약을 주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구성원 한 명 한 명이 롯데물산의 핵심적이고 소중한 자산이자 미래 성장 동력”이라며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구성원들이 머리를 맞대어 공감할 수 있는 방향성을 설정해 나갈 것”이라며 협업과 협심을 바탕으로 한 기업 문화를 강조했다.

또한 “롯데물산이 부동산 사업 영역에서의 확장성과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본격적인 혁신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969년생인 장재훈 신임 대표는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회사 JLL(존스랑라살) 코리아 출신으로 23년간 국내외 부동산 거래·투자·자산운용·자산관리·건축·개발 등 다방면의 부동산 전문 업무를 폭넓게 경험한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가로 알려졌다.

미국 보스턴 WIT(Wentworth Institute of Technology·웬트워스 공대)에서 건축학 학사, 콜럼비아 대학에서 부동산 개발 석사를 취득한 뒤 JLL 뉴욕지사 GM(General Manger), 라살자산운용 자산운용본부장, JLL코리아 자산관리 부서장을 거쳐 JLL 코리아 대표를 역임했다.

JLL이 한국법인 최초로 임명한 첫 한국계 인사로서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