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이후 출산 직원 70여명, 출산 장려금 1억원씩 지급
세 자녀 이상 출산한 임직원 가정에 국민주택 제공 계획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연년생 남매를 둔 조용현 대리 가족에게 출산장려금을 지급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부영그룹 제공=뉴스퀘스트]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연년생 남매를 둔 조용현 대리 가족에게 출산장려금을 지급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부영그룹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부영그룹이 2021년 이후로 출산한 직원들에게 자녀 1인당 1억원씩 출산 장려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특히 자녀 세 명을 출산한 직원에게는 국민주택 규모의 영구임대주택도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출산 장려 지원책을 내놨다.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은 5일 서울 중구 부영태평빌딩 컨벤션 홀에서 ‘2024년 갑진년(甲辰年) 시무식’을 개최하고 이 같이 밝혔다.

지난해 6월 고향 주민들과 초중고 동창들에게 1억원씩 현금을 선물하는 등 '통 큰 기부'로 화제를 몰았던 이중근 회장이 이번엔 '저출산 해결'을 위해 '통 큰 복지 지원책'을 꺼내 든 것이다.

이날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은 임직들에게 “기업의 임무는 국가의 법을 준수하고 사회적 통념과 상식의 기대에 부응하면서 존재해야 그 가치가 있다”며 더욱 열심히 해주기를 당부했다.

이어 이 회장은 저출산 문제에 대해 “대한민국은 현재의 출산율로 저출산 문제가 지속된다면 20년 후 경제생산인구수 감소와 국가안전보장과 질서 유지를 위한 국방 인력 부족 등 국가 존립의 위기를 겪게 될 것”이라며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이 할 수 있는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영그룹에 따르면, 저출산의 배경에는 자녀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 그리고 일과 가정생활 양립에 어려움이 큰 이유로 작용하고 있다는 점을 들어, 이 회장은 2021년 이후 출산한 직원자녀 70명에게 직접적인 경제지원이 이뤄지도록 출산장려금 1억원씩 총 70억원을 지급하게 됐다.

특히, 세 자녀 이상 출산한 임직원 가정에는 국가로부터 토지가 제공된다면 임차인의 조세부담이 없고 유지보수 책임이 없는 국민주택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달 3일 아이를 출산한 손정현 부영그룹 주임은 “출산 전후로 걱정이 많았는데 파격적인 지원 덕분에 앞으로 둘째도 계획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와 함께 이 회장은 출산장려금을 면세 대상으로 지정해 기부자에게 소득공제를 해주자는 ‘출산장려금 기부 면세 제도’도 제안했다. 이러한 제도를 통해 정부 뿐 만이나라 개인이나 기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저출산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서다.

앞서 부영그룹은 우리 사회의 심각한 저출산 문제에 정부의 출산장려 정책을 기업내에서도 반영하고, 무주택 서민의 실질적인 주거 안정에 기여코자 영구 임대주택 공급 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