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 고객 인터뷰 통해 의견 수렴
상품안내장 크기 등 개선해 접근성 높여

신한카드는 점자카드 발급 대상을 모든 개인 신용·체크카드 상품으로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신한카드 제공=뉴스퀘스트]
신한카드는 점자카드 발급 대상을 모든 개인 신용·체크카드 상품으로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신한카드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신한카드가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점자카드 서비스를 개선했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점자카드 발급 대상을 모든 개인 신용·체크카드 상품으로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또 시각장애인과 저시력자를 위한 점자카드, 상품안내장을 개선해 운영한다.

신한카드는 5가지 상품별로 운영하던 점자카드를 하나의 디자인으로 통일했고, 카드 정보를 점자로 기입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전면은 점자로, 후면은 고대비 색상의 글자를 균일하게 사용해 저시력 고객도 읽기 쉽도록 개선했다는 게 신한카드 측 설명이다.

상품안내장도 시각장애인에게 익숙한 방식으로 바꿨다.

대부분의 점자교재나 서적과 동일한 A4 사이즈로 제작하고, 스프링 제본으로 펼쳐 양손으로 읽기 쉽게 변경했다.

내용을 큰 글씨로도 기재해 점자를 읽지 못하는 저시력 고객의 가독성과 접근성도 높였다.

앞서 신한카드는 점자카드 개선을 위해 시각장애인 고객을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수렴한 의견을 이번에 반영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ESG 경영활동 실천과 시각장애인의 권익 증진, 카드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점자카드와 상품안내장 개선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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