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매출 1조 5458억원, 영업이익 491억원
올해 ‘범죄도시4’, ‘베테랑2’, ‘인사이드 아웃2’, ‘조커2’ 흥행 예고…성장세 지속 전망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CJ CGV가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CJ CGV는 2023년 연결 기준 매출이 1조 5458억원, 영업이익은 491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영화시장 회복에 따른 것이다.

실제로 지난해 ‘범죄도시3’, ‘서울의 봄’ 등 두 편의 한국영화가 1000만 관객을 돌파했고 ‘엘리멘탈’, ‘스즈메의 문단속’ 등의 애니메이션 흥행으로 다양한 관객층이 극장을 찾았다.

글로벌에서는 국내보다 더 빠른 회복세를 보였다. 

중국에서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6.9% 증가한 3090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도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흑자 전환했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도 2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고, 튀르키예에서도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CJ CGV는 올해에도 글로벌 박스오피스의 회복, 특별관 비중 확대, ICECON 등 CGV ONLY 콘텐츠 강화, 매점 및 광고 수익 사업 강화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 CGV는 올해 전사 박스오피스 기준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의 87%까지 회복하고, 글로벌에서는 2019년을 상회하는 105% 수준 달성을 목표로 설정했다   

2월 개봉 예정인 ‘듄: 파트2’, ‘파묘’를 비롯해 ‘범죄도시4’, ‘베테랑2’, ‘인사이드 아웃2’ 등 흥행작들의 속편이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영화 외에도 ICECON 등 CGV ONLY 콘텐츠, 트렌드에 맞는 신메뉴 및 캐릭터 콜라보를 통한 매점 상품 강화로 수익성 개선도 이어 나갈 계획이다. 

CJ CGV 허민회 대표는 “2024년에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국내 및 글로벌에서 실적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체험형 라이프스타일 공간사업자로서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특별관과 영화 외에도 공연 및 스포츠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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