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홈런 제공]
[아이스크림홈런 제공]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이하 홈런 중등)’이 3월 입학에 앞서 중학교 반편성 배치고사와 기초학력 진단평가 시험지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선보였다.

8일 아이스크림에듀에 따르면 반편성 배치고사는 중학교 입학에 앞서 학생의 실력을 평가해 반 배정 시 활용하는 시험으로 매년 2월 중순에 치러진다. 또 학업성취도를 진단하는 시험인 기초학력 진단평가는 학기 초에 실시한다.

배치고사와 기초학력 진단평가 시험지 모두 국어와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총 5과목이며, 실제 시험과 동일하게 25문항으로 구성됐다.

총 3회차 분량으로 업계 최다급으로 제공하며, 해설지도 포함하고 있어 탄탄하게 실전을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홈런 정회원을 비롯해 무료체험 회원, 홈페이지 가입 회원 등 누구나 홈런 중등 홈페이지의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배치고사와 기초학력 진단평가는 중학교 입학 전후 처음으로 보는 시험으로, 중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를 둔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관심이 크다”며 “이번에 오픈한 시험 자료와 함께 대비하고 홈런 중등도 함께 이용하면 중학교 내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