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작가 'diyap와의 협업 통해 제작...발매 기념 이벤트 실시

에픽세븐이 카카오톡과 라인에 두 번째 공식 이모티콘 '오늘도 에하! 에픽세븐콘'을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뉴스퀘스트]
에픽세븐이 카카오톡과 라인에 두 번째 공식 이모티콘 '오늘도 에하! 에픽세븐콘'을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에픽세븐이 카카오톡과 라인에 두 번째 공식 이모티콘 '오늘도 에하! 에픽븐콘'을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그림작가 'diyap'과의 협업을 통해 에픽세븐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이모티콘을 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모티콘은 귀여운 그림체로 여러 에픽세븐 이용자 커뮤니티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공식 출시를 위해 총 32종의 형상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이모티콘 제작은 게임 업계 내에서 팬이 제작한 창작물을 공식적으로 출시한 첫 사례로 향후 이용자의 2차 창작물 제작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에픽세븐의 공식 마스코트인 '알키'가 등장하는 홍보 영상을 감상하고 스토브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선착순으로 이번 이모티콘 60일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생활속에서 에픽세븐을 더욱 자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찾아 뵙겠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