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59~98㎡, 총 458세대 규모...GTX-C노선(예정) 등 교통망 구축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조감도 [DL건설 제공=뉴스퀘스트]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조감도 [DL건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DL건설은 오는 3월 지하철 1・4호선과 GTX-C노선(예정) 금정역을 도보 이용 가능한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총 45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89세대 ▲74㎡ 45세대 ▲79㎡ 37세대 ▲84㎡ 128세대 ▲98㎡ 59세대 등이다.

단지는 지하철 1・4호선 금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C노선(GTX-C노선, 예정)과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개통에 따른 교통 편의성 향상도 기대된다.

또 GTX-A노선(예정), B(노선) 환승역과 연계돼 강남역, 서울역, 여의도역 등으로의 출퇴근 시간도 크게 단축될 전망이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호계역(가칭, 예정) 이용도 가능하다.

흥안대로, 경수대로 등과 인접해 있으며,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이 가깝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다.

이 단지는 호원초를 품고 있는 초품아 단지다. 호계중, 신기중, 대안여중을 비롯해 평촌고, 백영고, 동안고, 평촌과학기술고 등도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다. 대규모 학원가가 밀집해 있는 평촌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를 비롯해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이 단지 주변에 위치하며, LS일렉트릭 본사, 글로벌 R&D 캠퍼스,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 효성 안양공장, GS파워 안양 열병합발전소, 도시첨단산업단지인 평촌스마트스퀘어 등으로 이동할 수 있는 직주근접성도 확보했다.

단지 북서측으로 호계근린공원을 비롯해 금성공원, 호계1동 소공원, 평촌아트홀 자유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에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평면 설계와 짜임새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등 트렌드가 반영된 다양한 커뮤니티도 선보인다.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도 적용된다. 입구에는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일부 세대 제외)되며,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단지 내·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된다.

분양 관계자는 “교통, 교육, 생활 편의시설을 모두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을 갖춘 단지인 만큼 진입장벽이 더욱 높아지기 직전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사이버 주택전시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주택전시관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 일원에 마련할 계획이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