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그룹 상용차 브랜드 ‘히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가 토요타그룹 상용차 브랜드 ‘히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뉴스퀘스트]
한국타이어가 토요타그룹 상용차 브랜드 ‘히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일본 토요타그룹의 상용차 브랜드 ‘히노(Hino)’의 중형 트럭 ‘L 시리즈’에 트럭·버스용(TBR)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급되는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는 중장거리용 타이어 ‘AH37’과 장거리용 타이어 ‘DL11’이다.

‘히노’의 ‘L 시리즈’는 지난 2020년 북미 시장 출시 이후 미국과 캐나다 등 현지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최고의 중형 트럭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모델이다.

한국타이어가 히노 ‘L 시리즈’에 공급하는 TBR) 타이어 ‘AH37’과 ‘DL11’은 우수한 내구성과 연비, 마일리지 등을 겸비한 제품으로, 경제성을 중요시하는 현지 상용차 고객들을 위한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미국 환경보호청(EP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이 고효율 에너지 및 친환경 제품에 부여하는 ‘스마트웨이(Smart Way)’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히노 ‘L6’ 및 ‘L7’ 모델에 장착되는 ‘AH37’은 차량의 연비 효율과 직결된 구름 저항을 낮춰 연비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3D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기술이 채택되어 우수한 견인력과 타이어 수명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지 상용차 고객을 겨냥한 연구개발(R&D) 역량 강화와 동시에 ‘스마트플렉스(SmartFlex)’, ‘스마트라인(SmartLine)’ 등 첨단 TBR 기술력이 적용된 제품 출시를 통해 북미 상용차 타이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1년부터 캠리, 아발론, 코롤라, 시에나 등 토요타그룹의 베스트셀링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토요타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bZ4X’로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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