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의 '지역 명소·핫아이템 발굴' 프로젝트 2탄
출시 즉시 매출 1위...스테디셀러 유명 젤리 제쳐

GS25에서 모델이 푸냥이푸딩젤리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25 제공]
GS25에서 모델이 푸냥이푸딩젤리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25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지방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푸딩 젤리가 GS25의 '지역 명소·핫템 발굴' 프로젝트에 힘입어 스테디셀러 유명 젤리를 제치고 매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8일부터 선보인 '푸냥이푸딩젤리'가 5000여 GS25 취급 매장에서 출시과 동시에 젤리 매출 1위에 오르며 이른바 ‘SNS핫템’의 인기를 증명했다고 21일 밝혔다.

'푸냥이푸딩'으로 지역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충북 청주시 소재 '카페노리'는 대구 지역 모남희에 이은 GS25의 ‘지역 명소 전국구 만들기 프로젝트’의 2호 제휴처다.

푸냥이푸딩은 카페노리를 대표하는 디저트 메뉴다. 귀여운 고양이 모양의 푸딩과 탄성으로 ‘흔들리는 고양이 푸딩’의 SNS 영상이 500만뷰를 넘기며 큰 화제를 불러모은 바 있다.

GS25 상품전략팀 IP 제휴 담당자는 지난해 11월 카페노리와 수차례 접촉 끝에 제휴 논의를 마치고, 대량 생산이 가능하도록 시제품을 7차례 조정하고 푸냥이푸딩젤리를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였다.

초도 물량이 한정적이었던 푸냥이푸딩젤리를 취급하는 GS25 매장에서는 출시 즉시 품절 사태가 빚어졌고, 젤리류 150여종 중 부동의 매출 1위인 하리보골드바렌까지 밀어내는 파란을 일으켰다.

GS25는 이번주부터 현재 대비 5배 수준으로 생산량을 늘려 모든 매장에서 취급이 가능할 정도의 물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채비를 마쳤다.

이시훈, 임승민 카페노리 공동 대표도 “카페노리가 청주 지역 명소로 점차 알려지면서 유사 상품들도 우후죽순 격으로 나오고 있었는데 GS25와 제휴하며 전국구의 명성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GS25는 지역 명소 전국구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대구 모남희와 청주 카페노리의 성공적 쇼케이스를 이어갈 수 있는 추가 지역 제휴처의 발굴 프로젝트를 지속해 ESG 상생 경영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