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경희사이버대 변창구 총장이 ‘2024학년도 전기 입학식’에서 온라인을 통해 입학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지난 24일 경희사이버대 변창구 총장이 ‘2024학년도 전기 입학식’에서 온라인을 통해 입학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지난 24일 2024학년도 전기 입학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대학원생 109명과 학부생 3115명의 신입생이 대학생활을 시작한다.

이번 입학식은 총 2부로 나눠서 진행됐다.

1부 본행사는 △개식선언 △입학생 선서 및 경희 Honor Code 선언 △총장 입학식사 △학교 소개(학사 및 수강 안내, 캠퍼스 프로그램, 도서관 및 의료원 안내) △축하공연 △교가제창 △폐식선언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2부 행사로는 대면으로 학부(과)별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학교 및 학부(과) 소개, 학사, 수강 안내, 과목 소개 등 대학생활 관련 내용을 안내하며 소속 학과 구성원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변창구 총장은 입학식사에서 "경희에서 보람찬 배움의 길을 선택하신 여러분의 입학을 축하한다"며 "사자성어 단기지교(斷機之敎)의 의미를 되새기며, 여러분도 학업 과정에서 많은 제약 속에 쉽지 않은 순간들을 맞게 될 수 있지만 어렵더라도 단단한 각오로 공부에 정진하여 꿈을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