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 투시도 [롯데캐슬 제공]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 투시도 [롯데캐슬 제공]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 D 계획안 호재를 품은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가 본격 분양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경기도 이천 안흥동 일원에 49층 초고층으로 조성되는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는 앞서 공급된 '이천 롯데캐슬 골드스카이',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스카이’에 이은 3번째 롯데캐슬 브랜드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49층, 3개동 총 853세대로 들어서며 이 중 아파트 801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풍부한 채광과 통풍을 고려한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와 4Bay 구조를 적용했으며 주거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평형인 84~122㎡로 조성된다.

단지 내 옥상쉼터, 어린이집, 도서관, 카페,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놀이터 등 커뮤니티 특화시설도 들어선다. 전기차를 이용하는 입주민들이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단지 내 전기차 충전소에 자동소화시스템도 설계된다.

단지 인근 경강선 이천역, 영동고속도로, 제2중부고속도로,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와 이천종합터미널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용이하다. 특히 이천에 GTX-D 노선 신설 계획으로 광역 교통 수혜도 받을 전망이다.

이천은 자립형 경제도시로 단지 인근에는 SK하이닉스, 신세계푸드, 하이트진로, 오비맥주, 팔도 등 대기업이 인접해 직주근접도 뛰어나다. 안흥초, 이천중, 이천제일고 등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초중고 학세권을 갖추었으며 시립도서관, 시립박물관, 청소년문화센터(예정) 등 교육 인프라도 풍부하다.

안흥지, 중리천, 중리천변 수변공원, 안흥유원지, 이천온천공원 등 쾌적하고 풍부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롯데마트, 경기의료원 이천병원, 이천파티마병원, 신안흥상업지구, 이천 구도심상권, 동파먹자골목 등 생활 편의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는 29일 견본주택 오픈을 시작으로 11일부터 특별공급,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분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분양홍보관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