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택배 5주년...GS&POINT 900p 지급 및 경품...즉시 할인 이벤트도

GS25 근무자가 반값택배 박스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25 제공]
GS25 근무자가 반값택배 박스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25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편의점 물류망을 활용해 택배 서비스의 새로운 지평을 연 GS25의 '반값택배'가 서비스 론칭 5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3월부터 반값택배 5주년을 기념, 택배 이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3월 한 달간 GS POSTBOX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반값택배 접수 후 축하 댓글을 남기면 매주 월요일 추첨을 통해 전자기기(갤럭시S24울트라, 아이패드프로, 포토프린터 등) 및 반값택배 300원 할인쿠폰을 주는 ‘냅다 반택 덕질 매주 당첨’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번개장터 앱에서 반값택배를 예약하는 경우 건당 300원 무제한 할인과 토스 앱에서 반값택배 예약 및 결제할 경우 1일 1회 300원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반값택배 다섯돌이 되는 3월 25일에는 ‘반값데이’ 이벤트가 펼쳐진다. ‘우리동네GS’ 앱에서 반값택배를 접수하면 GS&POINT 900포인트가 지급되는 것이다. 반값택배 최저 가격이 1800원인 것을 감안하면 고객은 절반에 해당되는 금액으로 반값택배를 이용할 수 있다. GS POSTBOX 회원 대상으로는 3월 7일부터 31일까지 25일 간, 반값택배 접수 후 퀴즈에 응모하면 최대 23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반값택배는 GS25가 지난 2019년 3월 25일 자체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초저가 택배 서비스다. GS25 매장을 통해 접수, 배송, 수령 등 택배의 모든 과정이 이뤄지며 일반 택배의 반값 수준인 1800~26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국내에선 유일하게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론칭 첫해 약 9만건 수준이던 반값택배의 연간 이용 건수는 지난해 기준 1200만건, 월평균 100만건 규모로 늘어났다. 올해 1월에는 누적 이용 건수가 3000만건을 넘어섰다.

GS25 관계자는 일반 택배의 반값 수준인 초저가 택배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고, 중고 거래 활성화가 성장의 기폭제가 됐다고 전했다. 또 조금이라도 더 아끼려는 중고 거래에서 배송비 절약을 위해 반값택배를 이용하는 수요가 크게 폭발한 것으로 진딘했다.

반값택배의 성장은 GS25 가맹점 집객, 추가 매출 효과 등으로 이어지고 있다. 1건 발생 시 택배 발송인과 수취인 2명이 각각 GS25를 방문하게 되는 서비스 구조 상 반값택배를 통한 순수 집객 효과만 누적 5800만명 규모로 환산된다. 대한민국 인구수(5175만명)를 감안할 시 국민 1인당 최소 1번이 이상은 반값택배를 찾아 GS25를 방문한 셈이다.

GS25가 반값택배 5주년을 맞아 '냅다 반택 덕질 매주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GS25 제공]
GS25가 반값택배 5주년을 맞아 '냅다 반택 덕질 매주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GS25 제공]

반값택배는 △2019년 론칭 및 앱 출시 △2020년 제주 내 서비스 오픈 △2021년 이용 건수 500만건 돌파 △2022년 이용 건수 천만 건 돌파 △2023년 제주-내륙 간 서비스 오픈 등 매년 서비스 고도화 및 유의미한 숫자를 달성해 왔다.

이은지 GS리테일 생활플랫폼팀 매니저는 "올해도 DX(Digital Transformation) 강화 및 서비스 지역 확대 등에 주안을 두고 반값택배 영역을 더욱 확장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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