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까지 SNS 이벤트 참여 댓글 수만큼 1대1 기부금 조성

[오비맥주 제공=뉴스퀘스트]
[오비맥주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정혜정 기자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매칭그랜트(일대일)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2024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가 발표한 주제 ‘포용을 고취하다(Inspire Inclusion)’에 맞춰 포용성에 대한 대중의 인식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오비맥주는 전했다.

오는 10일까지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올해 세계 여성의 날 주제와 관련된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댓글 1개당 오비맥주가 1000원씩 후원하며, 적립금과 동일한 금액을 더해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이다.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도 증정한다.

기부금은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산들산들’을 만드는 드림코리아(대표 이지웅)에 전달,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의 생리대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산들산들은 소비자가 생리대 한 팩을 구매하면 동일 제품 한 팩을 국내외 저소득층 여성에게 기부하는 ‘일대일 평생 기부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다양성과 포용성 가치 확산에 앞장서며 선진적 기업문화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