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베이커리, 이달 초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 기획 첫 번째 상품 '골든 단팥빵’

GS25모델이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 단팥빵과 슈크림빵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25 제공]
GS25모델이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 단팥빵과 슈크림빵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25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클래식 이즈 더 베스트” GS25가 클래식에 프리미엄을 더해 편의점 빵 시장의 판도를 바꾼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프리미엄 빵 ‘브레디크(BREADIQUE)’의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를 기념해 대중적인 빵을 한층 더 맛있고 고급스럽게 만나볼 수 있도록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빵은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는 상품이지만 단팥빵 같이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클래식한 빵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GS25는 이러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스테디셀러 빵을 업그레이드한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먼저 골든 시리즈 첫 번째 상품으로 브레디크 골든 단팥빵을 7일 선보인다. 브레디크 골든 단팥빵은 탕종을 이용한 빵 피의 쫄깃함과 팥 알갱이가 씹히는 통단팥의 식감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앙금 구성비가 전체 중량 중 약 60%를 차지하며, 알펜잘츠암염과 천연발효버터 등 프리미엄 원재료를 반죽에 넣어 풍미를 더욱 높였다.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도를 낮춘 것도 특징이다.

브레디크 골든 단팥빵은 소비자 의견이 적극 반영된 상품이다. GS25가 지난 1월 소비자 2285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 단팥빵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앙금의 양 27% △전반적인 식감 19% △단맛의 정도 14% △고소함 10% △칼로리 8% 등을 우선으로 꼽았다.

소비자들은 단팥빵의 모습으로 진한 갈색의 빵 피와 검정깨 토핑을 가장 좋아하고, 팥 알갱이가 통째로 씹히는 앙금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단팥빵에 이어 오는 14일 슈크림빵을 출시하며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 상품 출시 및 브레디크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를 기념해 3월 한 달간 브레디크 전 상품에 대해 GS Pay 결제 시 1+1 행사를 진행한다.

GS25는 편의점 빵의 프리미엄화에 앞장서온 만큼 올해도 골든 시리즈를 비롯해 인기 상품 발굴 및 상품 다양화 전략에 집중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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