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드짚 제공]
[사진=위드짚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공유오피스 위드짚은 비상주사무실을 6개월 이상 계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개월을 무상 지원하는 '3개월 더 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위드짚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을 통해 신규 및 기존 고객이 비상주사무실을 6개월 계약할 경우 3개월 무상 지원하여 총 9개월을 이용할 수 있으며, 12개월 계약할 경우 3개월 무상 지원해 총 15개월을 이용할 수 있다.

위드짚은 6년전 사업자주소지 매쉬업 플랫폼 위드짚 서비스 오픈 후 수도권에 강남점, 종로점, 한남점, 노원점 등과 지방에 광주광역시점을 포함해 전국 16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최근 홈페이지 누적 방문자가 1188만명을 넘어섰고, 2023년 3월 누적 이용고객은 2만4542건에 달했다.

코로나19 이후 공유오피스 및 비상주사무실 서비스는 1인 창조기업, 신규 벤처, 스타트업 업체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렴한 임대 비용으로 재택근무 및 프로젝트에 따라서 중 단기 임대가 필요한 기업들과 사업자주소지를 이용할 수 있는 가상오피스 형태로 단독 공간의 비용이 부담되거나 사무실 상주가 필요하지 않은 비 정기적인 이용자들의 임대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위드짚은 회의실, 세무기장, 법률자문, 명함 및 홈보물 제작, 우편물 관리 등의 부가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또 상주형 사무실 경우 내부 인테리어를 개선해 1인실, 2인실, 3인실, 5인실 등의 공간을 추가로 준비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