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평가 결과 발표...컨슈머리포트 추천 모델로도 선정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최고의 드럼 세탁기' 올해 첫 평가 결과에서 LG전자는 1~4위를 차지했다. [LG전자 제공=뉴스퀘스트]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최고의 드럼 세탁기' 올해 첫 평가 결과에서 LG전자는 1~4위를 차지했다. [LG전자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LG전자가 미국 유력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주관하는 최고의 드럼 세탁기 평가에서 상위권을 모두 차지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최고의 드럼 세탁기' 올해 첫 평가 결과에서 LG전자는 1~4위를 휩쓸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의 설문과 엄격한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이 평가와 순위는 미국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참고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통한다.

1위를 차지한 LG전자 드럼 세탁기(모델명 WM3900HWA)는 세탁 성능, 물과 에너지 효율성, 고객 만족도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탁월'(Excellent)을 받았으며, 빠른 세탁 시간과 높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컨슈머리포트의 추천 모델로도 선정됐다.

1~4위에 오흔 LG전자의 드럼 세탁기는 모두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하는 '그린 초이스' 제품이다. 컨슈머리포트는 물·에너지 효율, 브랜드 신뢰성, 세탁 후 세탁물의 부드러움 정도, 제품 무게·부피 등을 직접 시험해 최상위 제품에 ‘그린 초이스’를 부여한다.

짐 나니 컨슈머리포트 제품 테스트 부총괄은 "드럼 세탁기는 지난해 미국 세탁기 시장의 약 29%를 차지하는 프리미엄 제품군"이라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