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대출 비교하기’ 제휴 금융사 대출 고객 대상
대출 금리 10% 이상 3%, 10% 미만 0.3% 지원금 제공
대출 비교만 해도 추첨 통해 1만원 지급

카카오뱅크는 '신용대출 비교하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제공=뉴스퀘스트]
카카오뱅크는 '신용대출 비교하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는 ‘신용대출 비교하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는 제휴 금융사 약 30곳의 신용대출 상품을 한눈에 조회하고 한도·금리 조건을 비교해준다.

카카오뱅크는 고객이 가장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점이 이번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뱅크는 보다 많은 고객이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음달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신용대출 비교하기를 통해 제휴 금융사 대출을 실행한 고객들은 최대 3%의 첫 달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출 금리가 10% 이상이면 3%, 금리가 10% 미만이면 0.3%를 지원 받는다.

예를 들어 10%의 금리로 5000만원을 대출 받은 고객은 12만 5000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또 카카오뱅크는 신용대출 비교하기에서 대출 비교만 해도 3만명의 고객을 추첨해 1만원을 지급한다.

두 가지 이벤트는 중복 당첨이 가능하지만, 카카오뱅크 대출 상품은 첫 달 이자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카카오뱅크의 신용대출 비교하기에는 지방은행을 포함해 저축은행, 카드·캐피탈사 등 다양한 금융사가 입점해 있다.

별도의 개인정보나 소득정보 입력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 비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게 카카오뱅크 측 설명이다.

신용대출 비교하기 조회 서비스 고객은 지난해 12월 대비 올해 2월 80% 늘어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서비스 출시 전인 지난해 3분기(연계대출 서비스)에 비해 출시 이후 3개월(2023년 12월~2024년 2월) 동안 카카오뱅크의 신용대출 비교하기를 통해 다른 금융사에서 대출을 실행한 금액도 약 30% 늘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앞으로 제휴 금융사를 확대해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신용대출 상품을 비교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