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1학기 중학생 내신 관리에서 국어, 영어, 수학 등 주요 과목에 비중을 두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간을 투자한 만큼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암기 과목에서 점수를 잃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사회나 과학 같은 암기 과목의 경우, 무턱대고 외우는 방식으로 접근하기보다는 핵심 개념을 습득하기 쉬운 암기 과목 학습법을 익힌다면 더 효율적으로 개념을 이해하며 학습할 수 있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엠베스트는 사회/역사, 과학 과목의 학습 앱 ‘사‧과 암기 Master’를 제공하며 효과적인 암기 학습을 돕는다.

‘사‧과 암기 MASTER’에서는 중학교 사회 8종과 역사 7종, 과학 5종 교과서를 모두 분석한 개념 정리 노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단원별 핵심 개념을 한눈에 정리할 수 있다.

또한 개념 정리 후에는 핵심 키워드를 확인하면서 암기 여부를 반복적으로 테스트하고, 리마인드 퀴즈를 통해 암기 내용을 실전 문제에 적용하며 주요 개념을 마스터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 밖에도 중학교 도덕 교과서 9종을 분석해 단원별 암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기과목 개념 MASTER’도 중등인강 엠베스트에서 만날 수 있다.

‘암기과목 개념 MASTER’ 학습 앱은 ‘사‧과 암기 MASTER’와 마찬가지로 단계별 학습을 통해 도덕 과목의 핵심 개념을 쉽게 암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중학생 인강 엠베스트는 학습 앱을 비롯해 교과서 출판사별 내신 강좌, 수행평가, 독서/교양 콘텐츠를 제공한다. 중간고사, 기말고사 등 시험 기간에는 과목별 족집게 특강과 기출 문제 등의 다양한 시험 대비 콘텐츠도 함께 이용해 볼 수 있다.

엠베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7일 동안 비용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무료 체험 서비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며, 무료 체험 시 입시 정보가 담긴 중등교육 지침서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