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들어 매출 50% 성장...24SS 시즌 품목 선봬
봄 시즌 맞아 가벼운 ‘논왁스’ 소재 제품들 인기

바버 24SS 헤리티지 셀렉트 컬렉션. [사진=LF 제공]
바버 24SS 헤리티지 셀렉트 컬렉션. [사진=LF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MZ세대를 중심으로 ‘왁스 자켓’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패션 브랜드 바버(Barbour)가 봄 시즌을 맞아 가벼운 ‘논왁스’ 소재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바버는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신규 팬덤을 형성하면서 올해 3월 기준 매출이 전년 비 50%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생활문화기업 LF가 국내 수입∙판매하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는 24SS(봄/여름) 시즌을 맞아 2030 취향을 저격한 ‘헤리티지 셀렉트’ 컬렉션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헤리티지 셀렉트’ 컬렉션은 130년 역사를 자랑하는 바버의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바버의 아이코닉 재킷인 ‘비데일’, 낚시 재킷에서 영감을 받은 ‘스페이’, 트렌디하고 실루엣이 특징인 자랑하는 ‘트랜스포트’ 등 주로 ‘논왁스’ 소재를 활용한 가벼운 착용감의 제품들이 주력이며, 오버사이즈 실루엣에 짧은 기장으로 20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핏을 가졌다.

바버의 키(key) 컬러인 기존 올리브 그린, 세이지 그린, 네이비 블루 컬러 외에도 밝은 베이지, 아이보리 등 이전에는 볼 수 없던 컬러를 활용해 ‘영(young)’ 무드를 강조해 봄에 어울리는 산뜻한 ‘시티 보이’ 룩 연출이 가능하다.

또 데님 원단을 활용한 새로운 비데일 재킷, 안감을 뒤집어 입을 수 있는 트랜스포트 재킷 등을 새롭게 선보임과 동시에 왁스 소재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가벼운 생활 방수가 가능한 ‘샤워 프루프’ 원단을 사용해 바버 재킷 특유의 기능성은 유지시켰다.

‘헤리티지 셀렉트’ 컬렉션은 2월 판매 시작 이후 봄 맞이 가볍고 세련된 아우터를 찾는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샤워 프루프 버글리 코트’는 70%의 높은 판매율을 기록 중이며 논왁스 재킷 중 하나인 ‘피치드 비데일 재킷’ 역시 50%의 판매율로 빠른 속도로 물량이 소진되고 있다.

트렌디한 핏과 스타일로 기존 남성 고객 뿐 아니라 여성 고객들의 높은 반응도 주목할 만하다. 여성 라인 중 신규 디자인으로 선보인 ‘퀼트 아우터’는 일부 상품이 3월 초 완판 됐으며, 헤리티지 셀렉트 컬렉션의 오프라인 구매고객 중 60%가 여성 고객임과 동시에 여성 구매고객 수는 전년 대비 약 20 % 상승했다.

바버 24SS 헤리티지 셀렉트 컬렉션. [사진=LF 제공]
바버 24SS 헤리티지 셀렉트 컬렉션. [사진=LF 제공]

바버는 이처럼 헤리티지 컬렉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해 들어(1월1일~3월15일) 매출이 전년 대비 50% 이상 신장세다. 지난해부터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바버는 젊은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한 제품 라인업 확대를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다. 지난해 국내에 소개된 '레인부츠' 역시 올해 더욱 다채로운 품목 라인업을 앞세워 일찍부터 여름 시즌 선점을 위해 3월 초부터 입고돼 여성 고객들을 새롭게 유입시키고 있다.

한편, 2021년부터 LF가 국내 시장에 전개하고 있는 바버는 130년 전 시작된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로 남성용 아우터 뿐만 아니라 셔츠, 니트 나아가 여성복, 유아동복, 액세서리 및 신발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전 세계 55개국에 진출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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