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액 기준 20.3% 수량 기준 18.8%로 10년 연속 1위 달성
AI 기반 음향 기술로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공략 강화

삼성전자 모델이 사운드바 10년 연속 글로벌 시장 1위 달성을 기념하며, 2024년형 사운드바 'HW-Q990D'와 2024년형 Neo QLED 8K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뉴스퀘스트]
삼성전자 모델이 사운드바 10년 연속 글로벌 시장 1위 달성을 기념하며, 2024년형 사운드바 'HW-Q990D'와 2024년형 Neo QLED 8K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삼성전자가 18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 달성에 이어 사운드바(Soundbar) 시장에서도 10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를 기록했다.

18일 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FutureSourc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2023년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에서 금액 기준 20.3%, 수량 기준 18.8%의 점유율을 기록해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출시한 최상위 'HW-Q990C'를 비롯한 다양한 사운드바 제품들이 현장감 넘치는 음향과 삼성 TV와 연동되는 'Q심포니' 기능, 편리한 연결성을 앞세워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영국 IT 매체 T3는 최상위 제품인 HW-Q990C를 플래티넘 어워드와 함께 ’23년 베스트 사운드바로 선정하면서 "사운드바들 중 최고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자랑하는 제품이다"라고 평했다.

또, 영국의 IT 매체 '테크레이더(Techradar)'는 프리미엄 사운드바 'HW-Q800C'를 ’23년 최고의 사운드바(Best Overall)로 선정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올해에도 인공지능(AI) 기반의 음향 기술 및 다양한 시나리오의 연결성이 강화된 신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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