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2024 NPEW 참가...헬스&웰니스 트렌드 기반 K-푸드 소개
씨위드 소스, 냉동 김밥, 서울풀리 등 선봬...관람객 호평 쏟아져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NPEW'에서 CJ제일제당은 '발효기술&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비비고 제품을 소개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NPEW'에서 CJ제일제당은 '발효기술&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비비고 제품을 소개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CJ제일제당은 세계 최대규모 자연식품박람회 '2024 NPEW(Natural Products Expo West)’에 참가해 헬스&웰니스(Health&Wellness) 경쟁력을 갖춘 K-푸드 혁신 제품을 전 세계에 알렸다고 19일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NPEW는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이끄는 최신 식품, 건기식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올해 42회째를 맞이했다. 지난 12일부터 닷새 동안 열린 박람회에는 3000여개 업체와 6만여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에서 ‘발효 기술 & 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소개하며 체험,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CJ만의 차별화된 발효기술이 적용된 K-푸드의 원조 격인 ‘김치’와 ‘K-소스’(고추장, K-BBQ소스), 최근 미국에서 친환경∙건강 재료로 인식되고 있는 해조류(김, 미역 등)를 활용한 ‘김스낵’, ‘냉동김밥’, ‘씨위드(seaweed) 소스’ 등 제품을 선보였다.

해외 출시를 앞둔 새로운 형태의 ‘씨위드 소스’ 3종(페스토, 볶음 요리용 소스, 핫소스)이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 제품들은 세계가 주목하는 건강한 원료인 해조류를 자연 발효시켜 만든 것으로, 비비고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로부터 "인공감미료 없이 원료 자체에서 유래하는 깊은 맛이 인상 깊었다"는 호평을 받았다고 CJ제일제당 측은 전했다.

한국적인 풍미를 담은 K-소스 브랜드 ‘서울풀리(Seoulfully)’도 소개했다. ‘서울풀리’는 한국 전통 장 원료와 발효 공법을 사용해 한식 고유의 풍미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든 B2B 전문 소스 브랜드다. 감칠맛, 매운맛, 깊은 풍미 등 K-Flavor를 손쉽게 요리에 접목할 수 있어 한식에 관심이 많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천연 재료를 활용해 만든 혁신제품으로 주목 받는 건강주스 전문 회사 ‘Tulua’와 함께 협업해 출시한 기능성 음료(Gut Health Kimchi Probiotic Shot)도 소개했다. 이 제품은 특허 받은 CJ김치유산균(CJLP55)과 한국산 고춧가루를 활용, CJ만의 독보적인 발효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건강 음료다. 한국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만들어 ‘올해의 혁신 제품(2024 NEXTY Awards)’ 최종 후보로도 선정된 바 있다.

CJ제일제당 부스에는 미국 주요 리테일 바이어, 전문 판매/유통 업자, 일반 소비자 등을 포함해 세계 각국에서 온 수천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CJ 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가 미국 시장뿐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주요 유통채널에 CJ제일제당의 글로벌 혁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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