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큐 제트 프로 파워샷[사진=애경산업]
리큐 제트 프로 파워샷[사진=애경산업]

【뉴스퀘스트=이지민 기자 】 애경산업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s 2024)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2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IDEA’,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고객 경험,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어워드에서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리큐 제트(ZeT)’의 ‘프로 파워샷(PRO POWER SHOT)’과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가 각각 패키징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리큐 제트 프로 파워샷은 세제 본연의 강력한 세척력이 돋보일 수 있도록 직선이 강조된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한 손으로도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트리거 손잡이를 적용해 사용의 편리성을 더했다.

바이컬러는 ‘본연의 색을 찾아 진정한 나다움을 표현한다’는 의미를 가진 구강 케어 브랜드로 충치∙미백∙구취 등 구강 고민에 따라 제품의 색상을 다르게 적용해 색을 강조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특히 칫솔대에는 손의 굴곡에 따라 8° 기울어진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덴탈 제품의 전형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제품의 심미적 가치를 높였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