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점 만점에 839점으로 1위…관련 조사 시작 이후 10회 연속 선정

[대상 제공=뉴스퀘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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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퀘스트=이지민 기자 】 대상㈜ 종가는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제11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김치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2014년부터 매년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해 발표하는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지표다.

전국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평가한 이번 조사에서 종가는 김치 부문에서 1000점 만점에 839점으로 1위에 선정됐다. 

종가는 구매안심지수 조사가 시행된 이래, 10회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종가는 1988년 최초 출시 이후 지금까지 ‘100% 국내산 재료’로 김치를 담근다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특히 이물선별, 엑스레이, 각 공정별 위생제어시스템 등 위생관리도 유지한다.

또한 포기김치를 필두로 맛김치, 열무김치, 파김치, 오이소박이, 보쌈김치 등 다양한 별미 김치까지 선보이며 구매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박은영 대상㈜ 식품BU장은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김치 부문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종가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과 믿음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종가 김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철저한 위생관리를 바탕으로 종가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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