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열린 제7기 정기주주총회.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2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열린 제7기 정기주주총회.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는 21일 "글로벌 종합 식품 기업을 지향하며 다양한 미래 성장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이라며 그를 위해 "해외 K-Food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열린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제7기 정기주주총회에 참석해 이 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해는 유지 시세 악화와 주요 원재료 부담액 증가로 어려움이 많았다"며 "통합법인 사명변경과 식품 수출 확대, 인도 첸나이에 롯데 초코파이 라인을 증설하는 등 다각적인 성장 활동을 추진했다" 소개했다.

이 대표는 해외시장 확대와 관련 "북미와 같은 선진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겠"며 "미래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는 인도에서 하브모어 신공장 가동을 통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주총은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834만5123주)의 85.2%의 주주가 출석(위임, 전자투표 포함)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주총에서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등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정관 일부 개정의 건 등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이사 선임의 건에서는 사외이사에서는 인병춘, 신영선 이사가 신규로 선임됐으며, 정관 일부 개정의 건을 통해 정관이 일부 개정됐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