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설명회 개최...입점 중소상공인 약 600여명 참여

조윤오 뷰피플 대표(오른쪽)가 쿠팡 설명회에서 마케팅 전략 컨설팅을 받는 모습.
조윤오 뷰피플 대표(오른쪽)가 쿠팡 설명회에서 마케팅 전략 컨설팅을 받고 있다. [사진=큐팡]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쿠팡은 2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3층 컨퍼런스홀에서 쿠팡 입점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쿠팡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는 온라인 판매가 익숙하지 않은 중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과 궁금증 등을 해소하고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차례 걸쳐 진행된 설명회에서 쿠팡은 2024년 마켓플레이스 입점 성공 사례, 온라인 판매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다가오는 가정의 달 관련 마케팅 인사이트와 전략을 제공했다.

쿠팡 내부의 마켓플레이스, 로켓그로스, 쿠팡페이 분야 전문가들이 1:1 맞춤컨설팅을 진행하는 ‘통합상담존’도 운영해 중소상인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시켜줬다.

쿠팡의 다양한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도 소개됐다.

지난해 12월 개발한 ‘셀러월렛 빠른정산 서비스’에 대한 첫 오프라인 상담도 소상공인들의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빠른 정산 서비스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소상공인들이 보다 빠르게 판매대금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쿠팡 마켓플레이스 일부 판매자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이용 대상은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가한 조윤오 뷰피플 대표는 “2021년 쿠팡에 입점한 이후 시내코스 망원경 등 전략 상품이 잘 팔리고 있지만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어필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늘 고민이었다”며 “오늘 설명회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얻어 중소상인들의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전문적인 마케팅 지식을 중소상공인들과 나누는 자리”라며 “쿠팡을 통해 성장을 꿈꾸는 중소상공인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