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5월 선보인 ‘별빛청하’, 출시 초기 품귀 현상 빚기도… 누적 판매량 3300만병 기록

[롯데칠성음료 제공=뉴스퀘스트]
[롯데칠성음료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이지민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5월에 선보인 '별빛청하 스파클링'이 지난해 약 2100만병이 판매됐다고 25일 밝혔다.

또한 올해 2월말까지 1년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300만병을 기록했다.

별빛청하는 화이트와인과 탄산을 더한 알코올 도수가 7도인 저도주 제품이다.

출시 초기에는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일부 마트와 주점에서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탄산을 더한 청하 브랜드의 붐업 조성을 위해 지난해 12월 신제품 '로제청하 스파클링'도 선보였다.

로제청하 스파클링은 천연 적사과향과 엘더베리 농축액이 들어간 제품으로 핑크빛 컬러이며 출시 100일 만에 230만병이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청하는 중장년층부터 20대 젊은층에도 친숙하면서도 트렌디한 주류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1000억원 메가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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