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차 투시도. [공급사 제공]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차 투시도. [공급사 제공]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충북 청주에서 충북대병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의 회사 보유분이 특별분양 중이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는 의세권 입지뿐 아니라 상업시설, 공원, 학교, 교통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춰 높은 주거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으며, 현재 분양 마감이 임박했다고 공급사 측은 전했다.

단지 내부에는 2만여㎡에 달하는 대규모 스트리트몰이 들어설 예정이다. 축구장 3개를 합친 규모로, 영 컬처, 데일리 라이프, 파크사이드 3가지 콘셉트를 적용한 상가들로 구성했다. 영 컬쳐 존은 충북대와 인접한 구역에 대학생과 교직원을 주요 대상으로 조성된다. 데일리 라이프 존은 아파트 거주민을 대상으로 일상과 밀접한 상업시설 위주, 파크사이드 존은 근린공원 및 인근에 조성된 산책로 등과 연계한 형태로 만들어질 예정이라는 공급사 측의 설명이다.

동일토건은 이를 위해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개발 및 서비스 업체이자 ‘캐널시티 하카타’를 개발한 일본의 ‘CCD JAPAN'에 기본설계와 입면디자인, 상업시설 콘셉트 등을 맡겼다. 대규모 스트리트몰을 단지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생활여건이 기대된다.

향후 교통여건도 기대된다. 정부가 올해 초 GTX-C노선 착공식과 함께 대전-세종-충북 ‘광역급행철도 CTX’ 추진을 본격화한데 이어 국토부에서 지난 2월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및 충청북도와 ‘충청권 광역급행철도’(CTX) 거버넌스를 출범하고 CTX 추진 본격화를 논의하기 시작했다.

충북선 철도 고속화사업 연계사업인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도 2029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향후 수도권은 물론 전국 광역도시와의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반경 500m 이내 성화초, 개신초, 성화중, 서원고, 청주고 등 통학 가능한 학교들이 밀집해 있는 학세권이다. 특히 단지 상가 내 유치 예정인 종로엠스쿨은 입주민 초중자녀의 2년간 수강료의 50%를 지원할 계획이다. 충북대 내 산책로(행복담길)도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맞은편에는 구룡공원이 예정되어 있으며, 수변 산책이 가능한 장전공원 및 성화근린공원 등 공세권 입지도 갖췄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가 가깝고 청주지방검찰청, 청주지방법원 등과 같은 행정기관도 인근에 있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에 ▲84㎡(전용면적 기준) B타입 196가구 ▲84㎡ C타입 196가구 ▲84㎡ D타입 58가구 ▲114㎡ A타입 250가구 ▲114㎡ B타입 100가구 총 800가구 규모이다. 인접한 1단지와 합치면 1600가구에 달하는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조성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할 전망이다. 입주는 2026년 4월 예정이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 견본주택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