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운영 제과제빵학원 강사, 유럽 제빵대회 챔피언 등극
인재경영, 대회 출전 지원 결실...와인∙커피 분야 인재도 육성

SPC컬리너리아카데미 강사 2024 유럽 제빵대회에서 우승했다. [사진=SPC 제공]
SPC컬리너리아카데미 강사가 2024 유럽 제빵대회에서 우승한 뒤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했다. [사진=SPC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SPC그룹 소속 직원이 최근 프랑스에 열린 2024 유럽제빵대회에서 우승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제과제빵 전문학원인 SPC컬리너리아카데미 소속 강사 쿠앤틴 들라쥬(Quentin Delage)는 지난 24~25일 이틀간 프랑스 클레르 몽페랑에서 열린 제빵대회 '쿠프 드 유럽 드 라 블랑제리(Coupe d’Europe de la Boulangerie)에서 프랑스 국가대표 자격으로 참가해 우승, 유럽 제빵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32년의 역사를 가진 제빵대회 '쿠프 드 유럽 드 라 블랑제리'는 유럽 각국에서 선발된 국가대표가 참가해 제빵 노하우와 기술력을 겨루는 대회로 유럽에서도 권위와 명성을 인정받는 대회다. 명장(MOF)을 비롯한 전문인으로 구성된 프랑스 제과제빵 장인 협회 주최로 2년마다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 4개국에서 선발된 국가대표들이 유럽 최고 제빵사 타이틀을 두고 실력을 겨뤘다. 

SPC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개최된 프랑스 제빵대회에서 우승, 프랑스 제빵 챔피언 타이틀과 국가대표 자격을 취득한 쿠앤틴 들라주는 당시 함께 우승한 두 명의 동료와 다시 팀을 이뤄 빵, 비에누아즈리(Viennoiserie, 페이스트리), 예술빵 등 3개 종목에서 경쟁을 펼쳤다. 이들이 출품한 제품은 외관, 맛, 독창성, 제작 과정의 조직력, 예술적 감각 등의 심사 기준에 최고점을 얻었다.

이번 유럽제빵대회 우승 배경에는 인재 육성을 위한 SPC그룹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었다. SPC그룹은 해당 직원이 대회 출전 연습에 필요한 각종 비용과 공간을 비롯해 대회 참가를 위한 제반 비용을 지원하는 등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외에도 SPC 그룹은 와인 및 커피 분야에서도 직원들의 국내, 국제 대회 도전을 후원하는 등 등 다양한 인재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SPC컬리너리아카데미에서 강사 쿠앤틴 들라쥬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PC 제공]
SPC컬리너리아카데미에서 강사 쿠앤틴 들라쥬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PC 제공]

SPC컬리너리아카데미 강사 쿠앤틴 들라쥬는 "회사의 적극적인 후원에 힘입어 프랑스 대회에 이어 유럽 제빵대회까지 우승할 수 있었다"며 "대회를 준비하면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에 우수한 제빵 기술을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쿠앤틴 들라쥬는 SPC컬리너리 아카데미에서 ‘INBP(Institut National de la Boulangerie Pâtisserie, 프랑스국립제빵제과학교) 제빵 마스터 클래스’ 책임강사로 일하고 있다. SPC컬리너리아카데미의 INBP 제빵 마스터 클래스는 프랑스 최고의 국립 제빵학교 INBP(이엔베뻬)의 정규과정을 그대로 옮겨와 프랑스 현지와 동일한 과정을 수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