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과 땅의 듀엣” 뭉클

 
[트루스토리] 최성미 기자 = 가수 김장훈이 세월호 참사로 희생한 단원고 학생 故 이보미 양과의 듀엣곡을 공개했다.

김장훈은 세월호 참사 100일을 하루 앞둔 지난 23일 유튜브를 통해 ‘거위의 꿈’ 이보미 양의 생전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김장훈과 故 이보미양의 ‘거위의 꿈’은 생전 이 양이 불렀던 음원에 김장훈의 목소리를 더해 듀엣곡으로 만든 것.

이날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마이크를 두 손으로 쥐고 열창하는 이보미 양과 곡을 녹음하고 있는 김장훈의 모습이 함께 담겼다.

이밖에도 세월호 사고 현장과 유가족들의 모습, 천진난만했던 고인의 생전 모습 등이 故이보미 양 아버지의 메시지와 함께 담겨 있어 누리꾼들의 가슴을 적셨다.

특히 노란 리본의 물결을 비롯해 ‘잊지 않겠다’는 팻말을 들고 행진하는 생존 학생들의 장면에선 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붉히게 한다.

김장훈은 이 노래가 “하늘과 땅의 듀엣”이라면서 “모든 국민이 세월호를 잊지 않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곡을 제작한 이유를 밝혔다.

김장훈은 뮤직비디오 공개 이튿날 서울 중구 세종대로 서울광장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100일 추모 시낭송 그리고 음악회’에도 참석, ‘친구’ ‘축복합니다’ ‘네 눈물을 기억하라’ 등을 부르며 고인들을 추모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