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높은 수 록 SNS 활용도 높아

[트루스토리] 많은 기업들이 외부와 소통하기 위해 SNS를 활용하고 있다. 특히 공채시즌이 한창인 이때는 채용과 관련해 구직자들과 기업 간 소통의 창구로 이용 된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자사 서비스 ‘신입사원’에 올라온 매출액 상위 1000대기업의 SNS를 분석했다. 그 결과 1000대기업 10곳 중 3곳이 1개 이상의 SNS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매출액 순위가 올라 갈 수 록 SNS 활용도는 높아졌다. 1000대기업의 경우 전체 29.3%가 SNS를 활용했던 반면, 500대기업은 37.2%, 100대기업은 72.0%로 매출액이 높은 기업 집단 일 수 록 SNS의 활용도가 높았다.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SNS에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블로그’가 있다.

그중에서도 ‘트위터’를 활용하는 기업이 가장 많았다. 1,000대기업 중 21.7%가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이어 ‘블로그’가 16.6%, ‘페이스북’이 16.5% 순으로 활용도가 높게 조사됐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블로그 세 가지 SNS를 모두 사용하고 있는 기업은 전체 9.1%로 나타났다. 10곳 중 1곳에 그친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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