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루스토리 DB
[트루스토리] 최성미 기자 = 가수 김장훈(51)은 20일 기내 흡연으로 적발돼 약식기소된 것과 관련, “속사정은 있었으나 최종 행위는 제가 지은 죄이기 때문에 그 어떠한 것도 변명의 여지는 될 수 없으니 반성한다”며 “무조건 죄송하다”고 말했다.

김장훈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같이 밝힌 뒤 “잡혀 있던 방송 프로그램이나 행사 측에도 죄송하게 생각한다. 참여할 수 없을듯해 부득이하게 피해를 드리게 되었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는 또 “더욱 죄송한 건 그 일이 있고 공항에서 경찰 조사 마치고 제가 먼저 여러분께 밝히고 사죄를 드렸어야 했는데, 바로 12월 공연들이 닥쳐와서 삶이 바삐 진행되다 보니 40여 일이 지나면서 제 맘 속에서도 묻혀버렸다”고 해명하며 “마음 다잡고 온전한 정신으로 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천지검 형사2부(권순철 부장검사)는 지난 19일 항공보안법 위반 혐의로 김씨를 벌금 100만원에 약식기소했다고 20일 밝혔다.

김씨는 지난해 12월 15일 낮 12시 30분쯤 대한항공 KE902편을 타고 귀국하던 중 기내 화장실에서 담배를 한 차례 피우다 승무원실에 자동으로 켜진 불 때문에 적발됐다. 이후 승무원이 제지하자 곧바로 승객들을 향해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와 관련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최근 공연이 무산돼 스트레스를 받았다”며 “공황장애로 불안해 담배를 피웠다”고 진술했다.

검찰은 “초범이고 승객들에게 곧바로 사과한 점을 미뤄 정식재판에 회부하지 않고 약식기소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