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오찬주 기자 = 날씨가 점점 포근해지면서, 겨울 내내 미뤄왔던 캠핑을 떠나려는 캠핑족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지루한 일상을 벗어나 자연을 만끽하는 캠핑, 빼놓을 수 없는 큰 재미 중 하나가 평소와는 색다른 분위기에서 즐기는 캠핑 음식이다.

일반적으로 바베큐나 삼겹살 등을 구워먹는 경우가 가장 흔하지만, 캠핑을 한 두 번 떠나본 것이 아니라면 이제는 이러한 식상한 메뉴가 지겨울 법도 하다. 외지에서 차려 먹어야 하는 만큼 레시피가 단순하면서도 계절에 맞는 제철 메뉴로 색다른 캠핑 식사를 즐겨 볼 만 하다.

 
봄을 맞아 제철을 만난 ‘쭈꾸미’는 봄철 영양가가 가장 높아 봄 보약이라고도 불리는 메뉴다.

주꾸미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좋고, DHA 성분 함유로 성장기 어린 아이들은 물론 성인들의 원활한 두뇌 활동까지 돕는 효과가 있다.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여성들에게도 인기다.

캠핑 여행에도 안성맞춤이다. 장시간 차를 달려 떠나온 캠핑지에 도착해 음식을 차릴 때는 무엇보다 이미 허기진 배를 달래줄 빠른 준비가 필요하다. 이 때 쭈꾸미를 챙겨 간다면 보다 간편하고 깔끔하게 짐을 꾸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조리 시간까지 크게 단축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 먹고 남은 주꾸미양념에 밥과 참기름, 김가루를 넣어 맛있는 볶음밥까지 만들어 먹는다면 더 없는 캠핑 별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따스한 봄, 캠핑에서의 특별함을 더해줄 캠핑 음식. 이번에는 쭈꾸미로 새로운 추억을 쌓아보는 것이 어떨까. 간편하면서도 색다른 묘미를 안겨줄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