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박인학 기자 = 박근혜정부가 광복절을 핑계로 전과가 있는 범죄자들을 무더기로 풀어주기로 해 논란이 일 전망이다.

특히 롯데그룹 후계 경영권을 둘러싼 이른바 ‘형제의 난’이 격화되면서 재벌 대기업에 대한 거부감이 확산되고 있지만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재벌 대기업 총수들에 대한 광복절 특별사면은 단행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에 대한 노무현정부의 특별사면에 대해선 노발대발했던 까닭에 ‘이중적 행보’라는 비판도 거세지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하면 국가 발전과 국민 대통합이고, 노무현이가 하면 ‘친노를 위한 행보’냐는 것.

각종 보도 등에 따르면 박근혜 정부가 검토 중인 8·15 광복절 특별사면 대상 규모는 200만명대인 것으로 6일 알려졌다. 범죄자를 풀어주면 국가 사기가 진작된다는 논리다. 법과 원칙을 내세웠던 박 대통령의 그간 행보와도 배치된다.

여기엔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최재원 부회장,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구본상 전 LIG넥스원 부회장 등 상당수 재벌 총수 일가 등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반면 이재현 CJ그룹 회장과 이명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조석래 효성그룹 회장, 그리고 이명박 정부 당시 화려하게 비상했지만 박근혜 정부 들어 사정기관의 ‘제물’로 전락해버린 강덕수 STX그룹 회장 등은 이번 사면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아려졌다.

아울러 정치인은 이번 특사에 포함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