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오찬주 기자 = 최근 들어 많은 기업들이 채용 절차에 있어 탈스펙화를 외치고 있다. 대신 ‘스펙’의 빈 자리에 ‘직무역량’이 들어섰다. ‘직무역량’이 기업들에 자신을 증명하기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다.

구직자 본인의 ‘직무역량’을 드러낼 경험이 없다고 한탄하지만은 말자. 이 공채시즌에도 실무를 통해 직무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는 얼마든지 있다.

많은 기업들이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하는 오늘날, 숨은 진주 같은 인턴 공고를 찾아 지원해 보는 것은 어떨까.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등 구직자들의 편의를 돕고자 KT/KOTRA/대한상공회의소/한수원 등 인턴채용 소식을 전한다.

이랜드그룹에서 광고사업부 인턴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FG(Fashion Graphic)디자이너로 패션과 관계된 모든 그래픽작업(그래픽 티, 라벨, TAG)이나 시즌 별 브랜드 컨셉에 맞는 그래픽을 제안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지원자는 반드시 포토샵 및 일러스트 사용이 가능해야 한다. 패션에 탁월한 감각을 가지고 있으며, 패션 그래픽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사람이나 트렌드 전반에 민감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로 브랜드 그래픽을 차별화할 수 있는 사람이면 지원해보자. 서류 전형, 직무적성검사, 1차 면접, 인턴 기간(8주), 최종면접, 건강검진 후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지원접수는 10월 12일 17시까지이며, 당사 홈페이지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KT에서 2015년 하반기 인턴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영업마케팅과 네트워크이며, 각 분야 전공은 불문한다. 영업마케팅 분야에서는 유통채널관리, Biz 영업을, 네트워크 분야에서는 네트워크 관제 및 운용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인턴십 우수 수료자는 추후 신입채용 지원 시 1차(실무)면접까지 면제되는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재학 중이며, 2016년 8월~2017년 2월 졸업예정인 자로서 2016년 1, 2월 두 달간 인턴십 참가가 가능한 자 등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KT Star Audition, KT인적성검사, 면접전형, 인턴십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기한은 10월 13일 18시까지이고, 당사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LIG시스템에서 신입사원 및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System Engineer이며, 이는 Application 분석/설계 및 프로그래밍, 솔루션 운용, S/W 테스트 및 품질 보증 등 IT시스템을 설계/구축/운영하는 당사의 핵심 부문.

지원자격은 전 학년 평점 평균 3.0 이상(4.5 만점 기준)인 2016년 2월 졸업예정자 혹은 기졸업자. 또한 당사 기준에 준하는 어학성적(TOEIC 600/TEPS 600/TOEIC SPK Lv.5/OPIc IL 이상)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전체 전형일정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실무면접, 최종합격의 순으로 필기시험은 프로그래밍 관련 코딩 테스트이다. 합격 후 2016년 1월 4일부터 3월 31일까지 3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지원 접수는 10월 14일 17시까지이며,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15년 신입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일반사무로 학사학위(2016년 2월 취득예정자 포함) 이상 소지자로 전학년 평균성적 B0 이상인자, 영어성적 토익 750 이상 및 이에 준하는 영어 인증시험 성적 보유자 등의 조건을 갖추었다면 지원 가능.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 전형, 면접 전형, 건강 검진을 통해 인턴으로 채용되며, 3개월 근무 후 정규직 전환 여부가 심사된다. 지원 접수는 10월 18일 24시까지 이며,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국수력원자력에서 대졸수준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사무, 기계, 전기전자, 통신, 원자력, 화학, 토목, 건축, 전산, 지역이며 사무의 경우 학력, 연령에 제한이 없으나 기술직 지원자라면 응시분야별 관련학과(고교학과 인정) 전공자 또는 관련 산업기사 이상 국가기술자격증-면허 등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NCS 직무역량검사, 면접전형, 인성검사, 심리건강진단,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 접수는 10월 21일 15시까지이고, 해당 홈페이지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