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송은정 기자 = 박효주, 배성우 주연 영화 ‘섬. 사라진 사람들’이 오는 3월 개봉을 앞둔 가운데, 2016년 충무로가 주목할만한 기대주들이 출연하고 있어 팬들의 기대를 더하고 있다.

바로 배우 이현욱, 류준열, 배유람이 그들. 독립영화, 연극무대부터 차근차근 연기력을 다져온 이들은 ‘섬. 사라진 사람들’을 필두로 더 크게 뻗어 나갈 차세대 기대주로 눈도장을 찍고 있다.

영화 ‘섬. 사라진 사람들’은 염전노예사건 관련자가 전원 사망했다는 충격적인 소식과 함께 유일한 생존자이자 목격자인 공정뉴스TV 이혜리 기자(박효주 분)가 혼수상태에 빠지고 사건현장을 모두 담은 취재용 카메라 역시 종적을 알 수 없이 사라져 미궁 속에 빠진 사건의 실체를 파헤치는 '사건 목격 스릴러'.

영화 속에는 올해 2016년 충무로가 주목할 만한 젊은 배우들이 가득하다. 이를 눈여겨본 팬들은 벌써부터 기대감을 피력하며 이들을 응원하고 있는 것.

 

배우 이현욱은 극 중 카메라 기자 석훈 역을 맡아, 선배 기자인 이혜리를 도와 섬에서 일어난 모든 일을 카메라에 기록하는 주요 인물이다. 단편영화 <어깨나사>(2011)를 통해 제10회 아시아나단편영화제에서 '단편의 얼굴상'을 수상했던 그는 이후 영화 <표적>(2014), 드라마 <사랑만 할래>(2014), 연극 <트루웨스트>(2014)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으로 연기력을 다졌다. 이번 영화 속에서는 연기 외에 직접 촬영에까지 도전, 작품에 대한 열정을 보였다.

 

배우 류준열은 영화 <소셜포비아>(2015)에서 'BJ 양게' 역으로 강한 인상을 남긴 후,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을 통해 2015년 최고의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다. 이번 영화 속에서는 비뚤어진 염주 아들로 완벽 변신해 짧은 출연에도 강한 악역 캐릭터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단편영화 <그리고 가을이 왔다>(2015)를 통해 제14회 미쟝센단편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연기부문)을 수상한 배우 배유람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배우다.

그 역시 지난해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1박 2일' 조연출 역,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유대리 역으로 등장해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섬. 사라진 사람들’에서는 사건의 포문을 여는 수사 경찰로 등장, 유일한 생존자인 기자 혜리가 혼수상태에 빠진 상황에서 사건의 진실을 추적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한편 충무로가 주목하는 젊은 배우들의 등장으로 관심과 기대를 더하고 있는 사건 목격 스릴러 ‘섬. 사라진 사람들’은 오는 3월 3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