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설치미술가 최정화의 'AWESOME PIG', 아시아 최대 스타일 페스티벌 'SIA'에서 기부캠페인 전개..전세계 여아들의 교육환경 개선 후원

 

[트루스토리] 김도연 기자 = 아시아 스타일의 핫 플레이스, 동대문 DDP에 초대형 핑크돼지가 상륙한다.

오는 11일 오전 10시 30분, DDP 어울림광장에는 높이 5미터에 달하는 핑크색의 초대형 돼지 조형물 'AWESOME PIG(어썸 피그)'가 등장, 사랑스러운 자태를 뽐내며 시민들의 시선을 강탈할 예정이다.

'LOVE ME'라는 작품명을 갖고 있는 핑크돼지는 공간설치미술가 최정화의 작품으로, 오는 14일과 15일 펼쳐지는 아시아 최대의 스타일 페스티벌 'SIA'의 기부 캠페인 'SIA MOVE'를 위해 설치된다.

동대문 DDP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핑크 돼지와 함께 기념 사진을 찍는 것은 물론, 초대형 조형물의 축소판인 핑크돼지 저금통을 통해 전세계 여아들의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후원하는 유네스코 '소녀교육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특히, 11일 오전 핑크돼지 오픈식에는 모델 정호연과 김진경이 참석해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핑크돼지의 사랑스러운 위용을 소개하고 따뜻한 기부 캠페인인 'SIA MOVE'를 즐기는 방법을 안내해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AWESOME PIG'는 11일부터 SIA 행사 기간 동안 DDP 어울림광장에서 묵직하면서도 귀여운 존재감을 과시, 행인들의 발길을 끌며 '아시아 최대의 스타일 페스티벌' SIA의 위상을 한층 높여줄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