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오찬주 기자 = 롯데그룹은 오늘부터 2016년 상반기 공채를 시작한다. 지난해 상반기 공채를 4월 7일부터 시작했던 것에 비해 올 상반기에는 공채 일정을 2주일 이상 앞당겨 진행하는 것. 신입사원으로 800명, 하계 인턴으로 400명, 총 12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지난해에 이어 무스펙 전형인 ‘스펙태클 오디션’이 실시되며 ‘신입사원의 40%는 여성인재, 30%는 지방인재’라는 롯데의 쿼터제도 유지된다.

인크루트는 22일 2016년 상반기 롯데그룹 공채 일정 및 프로세스, 연봉정보 등을 공개했다.

먼저 롯데건설은 삼성물산과 현대산업개발과 함께 2016년 상반기에 채용을 실시하는 3개 건설기업이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약 30명을 채용한 바 있는 롯데건설의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심사, L-TAB(인적성검사), 면접전형, 최종합격 순으로 이뤄진다.

지원자격은 고졸이상 및 졸업예정자,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군면제자이다. 또한 보훈대상 및 장애인 지원자의 경우 관련법에 의거 채용 전형시 우대한다. 세부 응시자격은 모집회사별, 모집분야별로 다르다. 한편 롯데건설의 연봉은 2014년 기준으로 초임연봉 4,300만원이다.

지난해 상반기에 신입사원으로 40명을 채용한 롯데제과는 올 상반기 채용 규모는 아직 미정이다. 채용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심사, L-TAB(인적성검사), 면접전형, 최종합격 순으로 이루어진다. 지원자격은 고졸이상 및 졸업예정자,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군면제자이다. 세부 응시자격은 모집회사별, 모집분야별로 다르다. 한편 롯데제과의 연봉은 2013년 기준으로 초임연봉 3600만원이다.

지난해 상반기 40명을 채용한 롯데백화점의 채용절차는 지원서 접수, 1차 서류전형, L-TAB(인적성검사), 최종 서류전형, 면접전형,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롯데그룹의 연고지인 부산에서 채용설명회(3월 25일, 크리스피크림도넛 부산 서면점에서)와 면접까지 진행되는 것은 눈여겨볼 만한 것.

지원자격은 고졸이상 및 졸업예정자,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군면제자이다. 세부 응시자격은 모집회사별, 모집분야별로 다르다. 한편 롯대백화점의 연봉은 2014년 기준으로 초임연봉 4,500만원이다.

롯데그룹 계열사 중 채용 인원이 가장 많은 계열사 TOP5 안에 드는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상반기 60명 정도를 채용했다. 이번 상반기 채용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심사, L-TAB(인적성검사), 면접전형(역량/인성), 신체검사, 합격자 발표 순으로 이루어진다. 지원자격은 고졸이상 및 졸업예정자,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군면제자이다. 세부 응시자격은 모집회사별, 모집분야별로 다르다. 한편 롯데케미칼의 연봉은 2014년 기준으로 초임연봉 4000만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