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홍진 감독이 선택한 첫 여배우 ‘천우희’가 꺼낸 ‘곡성’의 이야기는?

배우 천우희가 7일 오전 서울 신사동 CGV 압구정점에서 열린 영화 '곡성'(감독 나홍진)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 포커스뉴스

[트루스토리] 송은정 기자 = 배우 천우희가 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 CGV에서 진행된 영화 ‘곡성’ 제작보고회에 모습을 드러냈다.

천우희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이유는 오직 하나다. 연기에 외모가 가려진 몇 안되는 배우이기 때문. 자연스러운 연기와, 성형 없는 미모는 영화 써니에서 ‘인상적인 여고생’ 그러니까 ‘소름 돋는 연기’를 보여줬던 그녀가 맞는지 의문이 들 정도다.

나홍진 감독의 세 번째 작품 ‘곡성’의 천우희는 그래서 사건의 목격자 '무명' 역으로 분해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전망이다.

나홍진 감독 "처음 만났을 때부터 압도적이었고, 다른 배우 생각할 여지 없었다"
나홍진 감독이 선택한 첫 여배우 천우희, 사건의 목격자 '무명'으로 새로운 도전

 
영화 ‘곡성’은 외지인이 나타난 후 시작된 의문의 연쇄사건 속 소문과 실체를 알 수 없는 사건에 맞닥뜨린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한 소녀가 상처를 치유하고 극복해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 ‘한공주’에서 주인공 ‘한공주’ 역을맡은 천우희는 섬세한 감정이 돋보이는 열연으로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하며 청룡영화상여우주연상, 백상예술대상 신인연기상을 비롯해 다수의 영화상을 휩쓸며 충무로에서 가장 주목받는 여배우로 떠올랐다.

‘카트’ ‘손님’ ‘뷰티인사이드’ 등 매작품에서 특별한 캐릭터 도전을 이어가며 독보적 존재감과 탄탄한 연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천우희는 이번 ‘곡성’에서 사건의 목격자 ‘무명’ 역으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외지인이 나타난 후 벌어지는 의문의 연쇄사건목격자 ‘무명’ 역을 맡은 천우희는 관객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미스터리한 분위기로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천우희는 이와 관련 “지금까지 봤던 작품들과 세계가 달라서 충격적이었다”며 “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고 말했다. 오는 5월 12일 개봉.

사진제공 = 포커스뉴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