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송은정 기자 =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제작진과 <아이언맨> 존 파브로 감독이 경이로운 정글 속 모험의 세계를 실사로 재현한 <정글북>이 스칼렛 요한슨, 빌 머레이, 벤 킹슬리 등 배우들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정글북>은 늑대에게 키워진 '인간의 아이' 모글리가 유일한 안식처였던 정글이 더 이상 그에게 허락되지 않는 위험한 장소가 된 것을 깨닫고, 그를 지켜줘 온 정글 속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모글리의 위대한 모험을 담은 영화.

완벽한 목소리 열연을 통해 영화 속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들을 살아 숨쉬게 만든 배우들이 인터뷰를 통해 <정글북>의 모든 것을 밝혀 화제를 모은다.

Q1. <정글북>에 참여하게 된 계기는?

 

자유로운 영혼의 곰 '발루'의 목소리를 연기한 빌 머레이는 "원작 소설의 엄청난 팬이다. 대단한 걸작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존 파브로 감독이 '발루' 역을 제안 했을 때 거절할 수가 없었다"며 원작에 대한 애정과 함께 <정글북>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매혹적인 목소리로 유혹하는 비단뱀 '카아' 역을 맡은 스칼렛 요한슨은 <정글북>에 참여하게 된 이유에 대해 "존 파브로 감독이 구상한 '카아'의 목소리 연기를 할 수 있어서 정말 기뻤다. 애니메이션 버전의 영화에서 남자였던 '카아'가 이번 영화에서는 여자이고, 오직 목소리를 통해서 자신만의 이야기로 '모글리'를 유혹한다. 스토리적 측면에서 '카아'의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하며, 존 파브로 감독의 <정글북>에서 새롭게 변신한 '카아'에 기대와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정글의 무법자 '쉬어칸' 역의 이드리스 엘바는 "이번 작품에 함께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제 딸과 아들이 멋진 영화에서 아빠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었다"고 특별한 출연 계기를 밝혔고, '모글리'의 든든한 멘토 '바기라' 역의 벤 킹슬리는 "모든 캐릭터들에게 각각의 개성이 완벽하게 부여되어 있었고, 모든 것이 아름답게 그려져 있었다"라며 시나리오에서 묘사된 정글과 캐릭터에 매료되어 출연을 결심했다.

Q2.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CG를 접한 소감은?

 

놀라운 시각적 볼거리와 상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체험을 선사하는 <정글북>의 빼놓을 수 없는 요소는 단연 CG라고 할 수 있다.

캐릭터와 배우간의 완벽한 싱크로율을 위해 녹음 과정에서 자신이 맡은 캐릭터들의 테스트 촬영본을 본 배우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정글의 무법자 '쉬어칸' 역의 이드리스 엘바는 "'쉬어칸'의 표정과 움직임을 보았을 때 '이거 진짜 호랑이에요?'라고 물어볼 수 밖에 없었다. 믿기 힘들 정도로 뛰어난 기술이었다"고 전했으며, 루피타 뇽오는 "정글북은 고전에 새로운 기술을 입히고 그것들을 어떻게 조화를 이루는지 볼 수 있는 영화다. 이건 마법이다"라며 실감나는 표정과 움직임으로 리얼하게 만들어진 캐릭터의 높은 완성도에 감탄했다.

Q3. 존 파브로 감독과 작업한 소감은?

 

배우들은 존 파브로 감독과의 작업에 대해 굉장한 만족감을 표했다. 존 파브로 감독과는 이번이 3번째 작품인 스칼렛 요한슨은 "존 파브로 감독님과 일하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는 감독님도 배우 출신이어서, 배우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우의 언어로 말을 해주기 때문이다. 존 파브로 감독님은 모든 배우들에게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를 아는 정말 세심한 분이다"라며 그에 대한 두터운 애정을 표했다.

이드리스 엘바는 "제 우상들 중 한 명이다. 배우가 몰입된 연기를 할 수 있게 끌어줄 뿐만 아니라, 배우가 본인의 연기를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음을 느끼게 해준다. 그와 일하는 것은 정말 즐겁다"며 존 파브로 감독만의 배려에 대해 고마움을 드러냈다.

또한, 벤 킹슬리는 "보통 감독들의 능력을 3정도로 했을 때, 존 파브로 감독은 100을 가졌다. 그는 완벽하게 인간의 행동 패턴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극중 동물들을 의인화했기 때문이다. 존 파브로 감독은 끊임없이 연구하는 사람으로 그의 노력이 있었기에 관객들은 '모글리'와 동물들이 이야기하는 모습을 리얼하게 볼 수 있다"라고 존 파브로 감독의 작품에 대한 끈기와 노력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언론과 평단에서 뛰어난 기술과 고전 명작이 만나 탄생한 수작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는 ‘정글북’은 오는 9일 국내 개봉, 관객들을 경이로운 정글 속 모험의 세계로 초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